CPU: Ryzen 7800x3d
MB: B650M AORUS ELITE
RAM: ESSENCORE KLEVV BOLT 32G
VGA: 없음
POWER: ENERGY OPTIMUS EXCEL FOCUS 1000W ATX3.0
인생 처음으로 조립하는 컴퓨터의 마더보드가 될 제품을 찾던 중 기가바이트 B650M AORUS ELITE를 추천 받았고,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판단 하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저것 설명서나 부품이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구성품은 단순했습니다. 설명서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QR 코드가 새겨진 종이, 용도를 알 수 없는 나사 그리고 메인보드. 솔직히 두꺼운 설명서를 기대하고 있어서 인지, 구성품을 보고 굉장히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QR코드를 찍고 설명서를 읽어보니, 나름대로 편하더라구요. 과연 디지털 시대에 걸 맞는 진보적인 구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컴퓨터 조립이 처음이고 워낙에 조심스러운 성격이라 메인보드 비닐을 제거할 때 조차 조심조심.. 설명서를 읽으며 부품 하나하나 꽂을 때도 조심조심.. 하다보니 cpu, 램, ssd, cpu 쿨러를 설치하는데만 자그마치 3시간이 넘게 걸렸습니다.. 그래도 메인보드 조립은 매우 직관적인 편이라 적게 걸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정리는 4배 이상 걸렸거든요.
다른 메인보드를 사용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기가바이트 B650M 제품이 다른 제품에 비해 어떤 점이 좋다, 나쁘다를 이야기 할 수는 없지만, 초보자인 저도 문제 없이,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조립한 것을 보면 굉장히 직관적이고 튼튼한 보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장점을 굳이굳이 이야기해보자면, 디자인이 좋다? 독수리 마크가 굉장히 매력적이더라구요 ㅎㅎ
현재 그래픽카드가 배송 중이라 그래픽카드 채결은 아직 하지 못했지만, 반본체로써 구동은 문제없이 되는 것을 보면 그래픽카드 채결과 본체로서의 구동도 문제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컴조립 초보자 분들에게 기가바이트 B650M AORUS ELITE 제품 강력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