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태국식 새우고로케 제품인 피코크 툭툭누들타이 텃만꿍 320g(현재 최저가 11,860원) 입니다. 새우를 기름에 튀기다라는 뜻의 텃만꿍은 태국식 새우고로케입니다. 느끼한 텃만꿍의 맛을 잡아줄 새콤달콤한 소스와 함께 즐기면 금상첨화입니다.
피코크 툭툭누들타이 텃만꿍 320g 제품은 태국요리전문점이 툭툭누들타이 레시피를 적용해 만든 제품입니다.
냉동보관 제품이라 유통기한은 긴편입니다.
구매시점 기준으로 5개월이상 남았습니다.
피코크 툭툭누들타이 텃만꿍 320g 제품의 텃만꿍 원재료를 살펴보면 새우, 정제수, 돼지지방, 빵가루, 마가린, 쇼트닝, 닭고기, 배터믹스, 밀가루, 백설탕, 대두유, 타피오카티, 참기름, 향미증진제, 정제소금, 백후추분말, 폴리인산나트륨, 설탕이 사용됩니다.
텃만꿍 100g 기준 칼로리는 250kcal 이며 나트륨 610mg 탄수화물 18g 당류 3g 지방 16g 포화지방 16g 단백질 8g이 들어 있습니다.
텃만꿍 소스 원재료는 설탕, 발효식초, 정제수, 건포도쵸핑, 정제소금, 잔탄검, 카라멜색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텃만꿍 소스 40g 기준 칼로리는 80kcal 이며 나트륨 152mg 탄수화물 20g 당류 16g 지방 0.3g 포화지방 0g 단백질 0g이 들어 있습니다.
조리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냉동상태 텃만꿍을 에어프라이어로 15~18분 조리하시면 됩니다.
소스는 그대로 자연해동 시킨 다음 찍어 드시면 됩니다.
소스는 양이 적은편이라 실내에 5분정도만 둬도 바로 해동됩니다.
차가운 상태로 드셔도 상관없습니다.
한팩기준 텃만꿍 4개와 소스 2개 구성입니다.
텃만꿍은 4개가 같이 포장되어 있으며 소스는 2개로 나눠져 있습니다.
모양이... 작은 돈까스하고 비슷합니다.
크기는 대략 직경 10cm정도 됩니다. 두께는 1.5cm 정도입니다.
크기가 약간씩 다른편입니다.
소스를 보면 건포도초파가 보입니다.
텃만꿍이란 이름은 [새우를 기름에 튀기다]라는 의미입니다.
음식이름답게 대략적으로 어떤 음식인지 알수가 있습니다.
새우와 닭고기를 곱게 다진 뒤 세게 지대어 만든 태국식 새우고로케입니다.
곱게 다지긴 했지만 새우는 씹는 식감을 주기 위해 새우살 덩어리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리후 한입 베어물면 부드러우면서도 탱글탱글한 새우살의 식감이 느껴집니다.
닭고기는 곱제 다진느낌이라 따로 식감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고로케와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진데다 기름에 튀긴 제품이라 고소한 맛이 강하지만 상대적으로 느끼한맛도 좀 강합니다.
이럴때 필요한게 바로 소스입니다.
태국요리 전문점인 툭툭누들타이 레시피를 적용해 만든 건포도소스는 단짠조합에 새콤한 맛이 가미되어 느끼한 텃만꿍의 맛을 완벽하게 보완해줍니다.
조리한 텃만꿍을 1/4 또는 1/8조각으로 자른 다음 건포도소스에 듬뿍 찍어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스의 맛이 다소 새콤한편이지만 느끼한 텃만꿍과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태국요리들이 대체로 한국인 입맛에 잘 맞지만 텃만꿍은 특히 호불호가 적을듯한 제품입니다.
만드는 방식이 한국인 입맛에 익숙한 고로케방식이기도 하지만 사용한 재료역시 한국인 입맛에 익숙한 새우와 닭고기이기때문입니다. 소스또한 호불호가 적은 단짠조합에 새콤한 맛이 가미되서 느끼한 튀김요리와의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