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인치 대화면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 필요해졌습니다 ...
기존에 ASUS G14 2022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집에 게임방 구성하면서 모니터랑 키보드 따로 구매해서 셋업해놨더니, 여자친구가 오버워치한다고 뺐어갔습니다. 평일에는 회사 기숙사에서 살고, 주말에 집이랑 왔다갔다 하면서 쓰기에 딱 좋았는데 말이죠.
선정리 필요 없이, 자주 여기저기 들고다녀야 해서 데스크탑은 애초에 선택지에 없었구요. 기왕살거 작은거 사봤으니 18인치 대화면을 사고 싶어졌고, 성능은 동일스펙의 타사 노트북 대비 뒤쳐지기는 하지만 디자인이랑 텐키리스 키보드 등등을 고려 하였을 때 다른 선택지가 없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박스는 생각보다 작습니다(G14 박스보다 작습니다). 열면 안에 덩그러니 본품 있고 그 밑에는 뭐 보증서 같은 종이쪼가리들 있습니다.
디자인 및 빌드 퀄리티는 뭐,, 레이저 제품답게 매우 좋습니다. 키보드 상단 스티커는 전원부를 가리고 있어 뜯어서 사용하였습니다. 키보드 키감은 진짜,,,, ASUS 제품 쓰다가 써보니 무슨 5천원 짜리 키보드 쓰는것 같구요,,, 팜리젝션도 어떨땐 되다가 어떨땐 안되고 그럽니다. 그렇지만, 예쁘잖아요... 그리고 울림통이 커서 그런가 스피커는 상당히 좋습니다. 노트북 스피커가 뭐가 중요하나 싶지만 스피커 안달린 모니터에 연결해서 뭐 영화를 본다던지 할 때 스피커 구리면 정말 눈물 납니다. 그런 부분에서 생각해보면 음량도 크고 음질도 좋습니다. 그리고 접지 안되어있는 콘센트에 연결해서 바디에 전기 흐르는게 느껴져서 좀 그렇습니다.
충전기는 330와트 짜린데 적당히 크고 무겁습니다. 특이한점은 선 정리하는걸 저런 시곗줄 같은걸 준다는점..?
총평을 간단하게 정리해본다면 정말 비싸고, 비싼만큼 값을 하는지 아직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동일스펙의 다른 대체재가 없다고 느껴지는 분들이 분명 있을만큼, 빌드퀄리티, 제품 디자인 측면에서 독보적이라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