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보급형 스마트 워치인 애플워치 SE2 40mm 스타라이트 색상 알루미늄 스포츠밴드 GPS 버전 일반 구매 버전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애플워치 SE2 40mm 스타라이트 제품의 박스 입니다. 기본적인 케이스 디자인은 애플워치 시리즈 8과 유사한거 같습니다.
겉 케이스를 열면 이렇게 내부에 애플워치 그림이 이쁘게들 그려져 있네요.
그리고 내부에는 이렇게 애플워치 SE2 40mm 본체와 스트랩이 들어있는 박스가 하나씩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 보면 올해 9월에 생산되었다고 되어 있네요.
애플워치 SE2 40mm 본체 박스에는 이렇게 워치 SE2 40mm 본체와 충전용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스트랩 박스에는 스포츠 밴드 모델이라 스포츠 밴드가 1개 들어 있는데 애플워치 시리즈 8의 경우는 스트랩이 줄 길이가 긴 사이즈와 짧은 사이즈 각 1개씩이 들어 있는데 반해 워치 SE2의 경우는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짧은 사이즈 모델로 했습니다. 미국에서 추석 맞아 방문한 처제 선물용으로 장만한거라 손목 굵기가 얇다보니 스트랩을 짧은 사이즈로 했습니다.
본체 박스의 구성품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충전기 스타일은 워치 시리즈 8과 다르지 않은거 같네요.
애플워치 SE2 40mm 스타라이트 색상 본체 전후면의 모습입니다. 실버보다는 살짝 골드 색감이 들어간 스타라이트 색상 괜찮은거 같네요.
그리고 이건 애플 공식 판매 파트너사인 윌리스 회원 가입하고 애플워치 SE2를 구매했더니 경품으로 끼워준 애플워치 시리즈 4/5/6과 SE 40mm 모델에 호환되는 클리어 풀 커버 입니다.
잠실 롯데월드몰에 있는 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입점해 있는 윌리스 월드타워점에서 장만했는데 오프래도 온라인 매장 보다는 가격인 높은 348,900원인데 회원 할인 19,900원이 적용되어 329,000원이었습니다.
애플워치 SE2는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 워치인 SE 시리즈의 2세대 모델로 최근 출시한 시리즈 9이나 전세대인 시리즈 8 같은 기본 애플워치 모델에 비하면 기능은 다소 부족하지만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죠.
애플워치 SE2는 2022년 9월에 40mm와 44mm 2개 모델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어느덧 출시 1년이 되었네요. 그러다보니 애플워치 시리즈 8과 유사한 스펙과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GPS 모델과 셀룰러 모델로 출시되었고 색상은 미드나이트와 실버 그리고 제가 장만한 스타라이트 이렇게 3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소재는 알루미늄 단일이구요.
애플워치 SE2에는 애플의 S8 칩이 적용되었고 메모리는 1GB RAM에 저장장치는 32GB 입니다. 디스플레이는 LTPO OLED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최대 밝기는 1000nit구요. 40mm 모델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1.57인치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225mAh로 애플측에서는 최대 18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시죠. 이런건 제조사가 최적 상태를 기준으로 이야기하는거라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는거 ...
센서는 2세대 심박센서와 나침반, 상시감지형 고도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긴급구조요청과 넘어짐 감지 등 위급상황에 유용한 기능도 지원합니다.
하지만 시리즈 8에서 지원하는 혈중산소, 심전도, 손목온도감지 같은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장점 >
- 애플워치 시리즈 8보다 저렴한 가격에 동일한 칩 적용으로 유사항 성능 제공
- 혈중산소, 심전도, 손목온도감지 기능을 제공하고 시리즈 8과 동일한 기능을 지원
- 애플 발표 기준 최대 18시간 사용 시간 제공
< 단점 >
- 시리즈 8 대비 혈중산소, 심전도, 손목온도감지 기능 미지원
근데 모든 사람이 이 단점인 기능이 반드시 필요한건 아니죠. 그래서 이런 기능이 꼭 필요한 분이 아니시라면 상대적으로 높은 가성비로 시리즈 8과 유사한 성능에 동일한 기능을 활용해볼 수 있는 애플워치 SE2 나름의 가치가 있는거 같습니다.
처제도 만족해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