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하코야 롱 돈까스 320g(현재 최저가 7,980원) 입니다.
하코야 돈까스 제품들은 대부분 한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모양이 길다란 롱 타입이란점입니다. 요런 길다란 종류의 돈까스를 몇종류 먹어보니 장단점이 있기는 합니다.
일단 먹기 편합니다. 모양이 길어서 한입씩 베어 먹기도 좋고 가위나 칼로 썰어 놓으면 한입에 쏙쏙들어가는 크기가 되서 편합니다. 그리고 튀김옷이 대체로 바삭한 식감이 강합니다.
대신 아쉬운점은 고기의 양이 적다는점입니다. 아무래도 얇고 긴 고기를 튀김옷이 둘러싸고 있는 모양이라 고기의 양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돈까스에 사용된 고기는 국내산 통등심을 사용합니다.
국내산 통등심을 길게 잘라 만들었고 말씀드린대로 장점중 하나는 바로 먹기 편하다는점입니다.
320g 기준 돼지고기 등심의 비중은 55.55%입니다. 확실히 돼지고기의 비중이 적은편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가능해서 바삭한 돈까스 조리가 가능합니다.
국내산 통등심을 사용해서 육즙이 많고 빵가루는 생빵가루를 입혀 고소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포인트3에서 예상못했던 활용방법이 있었네요. 모양이 길어서 일명 돈까스김밥을 만들어 먹을때 유용하군요.
에어프라이어 조리는 200도 13분 하시면 됩니다. 조리후 1분정도 레스팅 과정을 추가하면 바삭한돈까스를 먹을수 있습니다.
일단 돈까스만 들어있는 제품이라 소스는 개별적으로 알아서 준비하셔야 합니다.
하코야 롱 돈까스 32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돼지고기, 정제수, 기타가공품, 옥수수전분, 정제소금, 흑후추분말, 기타가공품, 마가린, 쇼트닝, 식물성유지, 복합조미식품, 감자전분, 전분가공품, 밀가루, 너트맥분말, 메틸셀룰로스, 생강분말, 흑후추분말, 양파분말, 마늘분말이 사용됩니다.
하코야 롱 돈까스 32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00g당 290kcal 이며 나트륨 290mg 탄수화물 27g 당류 1.0g 지방 15g 단백질 11g 입니다.
하코야 롱 돈까스 32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롱돈까스라서 대체로 긴 모양이기는 하지만..
모양이 예상외로 가지각색입니다. 긴것도 있고 짧은것도 있고 약간 통통한것도 있고 그중에는 손가락 한마디정도의 짧은것도 있습니다. 물론 제품의 양을 맞춰 포장한거나 문제는 없겠지만 모양이 좀 더 일관되었다면 더 좋았을거 같습니다.
냉동상태에서는 튀김옷에 있는 기름이 잘 보이지 않지만 실제로 조리해보면 기름이 꽤 많이 새어 나옵니다. 기름이 아래쪽에 고이기 때문에 중간에 한두번정도 뒤집어 주는게 좋습니다.
생선까스와 달리 돼지고기 모양이 일정하지 않아서 돈까스 모양도 약간 제각각입니다.
대체로 길이가 긴 스틱모양이라 롱 돈까스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지만 두께도 다 다르고 길이도 일정하지 않은편입니다.
수분을 포함하고 있는 돼지고기의 모양이 길이가 길고 얇은 모양이라 수분기가 적어서 그런지 튀김옷의 식감이 아주 바삭한편입니다. 고기의 품질도 괜찮지만 튀김옷이 제법 맛있습니다.
고소한 기름맛에 튀김옷 자체에 간이 제법 간간하게 잘 되어 있어서 한입 베어물면 고소하면서 감칠맛이 확 올라옵니다. 처음에는 한팩기준 양이 그다지 많지 않은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2인이 먹어도 될정도로 양이 많습니다.
드실때 잘라서 드시면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자를수 있어서 먹기에 편합니다.
특히 돈까스 튀김옷이 바삭하면 할수록 입안에 들어가면서 입가에 상처가 나거나 뾰족한 부분에 찔릴수도 있는데 한입크기로 쉽게 잘라 먹을수 있다보니 바삭한 튀김옷을 온전하게 즐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기의 맛 자체도 신선도가 좋아서 고기 특유의 냄새도 없고 맛있습니다.
돈까스 전용 소스와 함께 먹어도 좋지만 고소한 맛이 강해서 그냥 드시기에도 좋습니다.
밥반찬으로 같이 먹어도 될 정도로 간이 있는편이라 특별히 소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소스와 같이 드시면 더 좋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