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남다른감자탕 순살 감자탕 800g(현재 최저가 8,990원) 입니다.
맛집 100선 브랜드중 하나인 남다른감자탕 제품중에서 뼈를 제거하고 순살만 넣은 감자탕 제품으로 800g 기준으로 풍성한 1인분으로 즐길수 있는 제품입니다.
감자탕 전문점의 레시피가 적용된 제품이라 일단 기대감이 커지네요.
남다른감자탕 순살 감자탕 800g 제품의 특징은 역시 순살이라는점이죠.
국내산 감자 순살만 가득 넣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감자는 야채에 해당하는 그 감자가 아니라 돼지 등뼈의 척수를 일컫는 감자입니다.
남다른감자탕 순살 감자탕 800g 한팩에는 순살돼지등뼈 16.66% 배추우거지 8.33% 건표고버섯 3.33%가 들어갑니다. 돼지등뼈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 뼈가 아니라 그냥 순살고기만 들어 있습니다.
남다른감자탕 순살 감자탕 80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조리 방법이 복잡한건 아니지만 일단 가열 조리 해야한다는점이 좀 불편합니다.
일단 찬물에 어느정도 해동을 해줘야 합니다. 해동된 제품을 뚝배기나 냄비에 옮겨 담은 다음 5~10분정도 충분히 끓여줍니다. 참고로 순살 제품이라 오래동안 조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한번 끓는 정도만 되면 될거 같습니다.
남다른감자탕 순살 감자탕 800g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돼지등뼈, 순살돼지등뼈, 배추우거지, 복합조미시품, 대파, 들깻잎, 마늘, 들깨가루, 청양고추, 돈골농축액, 건표고버섯, 혼합음료등이 사용됩니다.
돼지등뼈라고 되어 있는 이유는 아마도 육수를 낼때 등뼈를 사용해서 그런듯합니다.
실제 건더기에는 등뼈는 들어 있지 않고 순살만 들어 있습니다.
남다른감자탕 순살 감자탕 800g 영양정보 표시는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냄비에 미지근한 물을 넣고 일단 해동시켜줍니다. 중탕 조리 아닙니다.
해동된 내용물을 냄비에 옮겨 담아 끓여 줍니다.
남다른감자탕 순살 감자탕 800g 한팩 기준 800g 이라 1인분 치고는 좀 많은편이고 2인으로 하기에는 좀 모자란 편입니다. 1.5인분정도가 적당한 표현같습니다.
뼈 없이 순살만 들어 있어서 일단 먹기에는 상당히 편합니다.
그냥 그대로 데워서 밥 딱 말아서 후딱 드시기에 좋습니다.
돼지등뼈 순살고기와 배추, 표고버섯 건더기가 제법 풍성합니다.
순살은 고기부위 특성상 아주 부드러운 고기는 아닙니다. 지방기가 적은 고기이다보니 약간 퍽퍽한 식감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런 퍽퍽살을 좋아해서 그런지 제 입맛에는 딱입니다.
배추우거지는 푹 물러서 먹기 편하고 표고버섯은 건표고버섯을 불려서 조리된거라 식감이 제법 좋습니다. 무른 식감의 버섯이 아니라 쫄깃쫄깃한 식감이 잘 살아 있습니다.
감자탕 제품이라 일단 간이 제법 강합니다. 제법 짠맛이 강한편이라 간을 맞추기 위해 물을 약간 넣어서 조리하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저도 짠맛을 좋아하지만 물을 120ml 정도 추가해서 끓여 먹었습니다. 요건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일단 맛을 보시고 나서 물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약간 매콤한 맛이 가미되서 느끼한 맛을 잘 잡아주기는 하지만 매운음식을 잘 드시지 못하시는분들에게는 살짝 부담이 될수도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