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주방세제나 세탁세제 제품 또는 핸드워시 제품들에서는 리필제품들이 꽤 많은편이지만 신기하게도 건강기능식품에서도 리필팩 제품이 있습니다.
가성비를 노려 기존 박스포장/용기포장 방식의 제품을 다 먹고 나면 채워서 즉 리필해서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2.5g 리필팩(120포 x 2개 기준 현재 최저가 30,280원)입니다. 팩당 120포 실속형 구성으로 대용량 포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대는 용기포장 제품보다 20~30% 더 저렴합니다.
제품 포장에도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문구인 실속패키지 문구가 보이네요.
가성비를 높이기 위해서 기존 용기 포장 제품중에서 대용량 제품이 100포 구성이었는데 100포에 20포를 더해 120포가 기본 한팩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리필팩 구성이지만 내용물은 용기포장 제품과 동일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구성의 생유산균 제품이며 내용물은 개별포장까지 되어 있어서 내용물만 놓고 보면 구분이 가지 않습니다.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제품의 유통기한은 본 제품과 동일하게 2년입니다.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제품의 원재료는 12종 혼합유산균, 분말 결정포도당, 덱스트린, 산화아연, 무수결정포도당, 식물성크림분말, 야자경화유, 정제소금, 메아인산나트륨, 피로인산나트륨, 프락토올리고당, 요구르트향분말, 무수구연산, 생선콜라겐, 비타민B군, 비타민D군, 니코틴산아미드, 엽산이 들어있습니다.
유산균외에도 미량이지만 비타민군까지 들어 있어서 이정도면 양의 차이는 있지만 거의 종합비타민 구성입니다.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포당 10kcal 이며 탄수화물 2g에 당류 1g 입니다. 유산균의 숫자는 1억CFU 입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10포 구성 개별포장이 되어 있어서 용기에 옮겨 담기도 편리하고 그냥 한팩씩 꺼내서 먹기에도 편리해보입니다.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제품은 한포씩 개별포장되어 있고 각각의 스틱은 스마트컷 제품으로 손으로 직접 개봉이 가능합니다.
분말의 색상은 흰색으로 입안에 넣고 녹여서 드시면 됩니다.
스틱 하나당 들어있는 유산균의 숫자가 1억CFU급으로 요즘 판매되는 유산균 제품중에서는 낮은편에 속합니다. 100억CFU이상의 유산균을 함유한 제품들도 많기때문에 단순 유산균 숫자측면에서는 아쉬운 부분이 보입니다. 그래도 가격대가 저렴한만큼 하루에 주기적으로 나눠서 3포정도 드셔도 될거 같습니다. 맛 자체는 단맛이 강한편인데 당류 함량이 1g인것에 비하면 단맛이 훨씬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거기에 우유맛이라서 맛 자체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맛입니다. 유산균 숫자측면에서 오히려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이 없어보이고 맛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이라서 잘 먹고 있는 제품입니다. 입안에 넣어 녹여먹다보면 간혹 덩어리가 지는 제품들이 있는데 서울약사신협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2.5g 제품은 잔여물없이 잘 녹는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