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얼마전 소개시켜 드렸던 결연한 의지가 엿보이는 포장으로 유명한 만두장성의 김치만두에 이은 고기만두 제품인 푸르온 만두장성 시장 부추고기만두 400g(2개 기준, 현재 최저가 8,500원) 입니다.
고기만두의 살짝 느끼한 맛을 부추로 다스린 부추고기만두제품으로 만두장성 만두의 양대 산맥중 하나입니다.
만두장성은 공릉동 도깨비시장에 위치한 유명한 맛집의 달인 노하우를 적용해 만든 제품으로 나름 인지도와 함께 제조자의 결연한 의지가 보입니다. 김치 만두에서 느껴졌던 만두에 대한 진심이 과연 부추 고기 만두까지 이어질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부추를 아끼면 우리는 망한다]
김치 만두에 이어 부추 고기 만두라면 더이상 맛에 대한 추가적인 미사여구가 필요하겠습니까.
물론 부추 고기 만두라서 부추에 더해 돼지고기도 많이 들어가는데 맞는 말 같지만 일단 돼지고기보다는 부추에 포인트를 두고 있네요.
푸르온 만두장성 시장 부추고기만두 400g 기준 칼로리는 800kcal 입니다.
부추의 비중은 16.25% 입니다. 돼지고기 비중은 21.06%입니다.
단순히 부추의 비중만 보면 낮은 수치는 아닙니다. 보통 부추와 함께 대파, 양파, 당면, 두부 등등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기때문에 부추의 비중이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단일 재료 기준으로 따지면 부추 16.25%는 상당히 많이 들어간편에 속합니다.
아무래도 단가 면에서 부추가 김치 같은 재료들에 비하면 단가가 낮은 편이라 좀 더 풍성하게 넣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만두장성 만두의 특징을 살펴보면 달인의 만두이기에 어느 정도 맛에 대한 기본기는 갖춰져 있어 보입니다. 얇은피가 특징이라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 만두피의 두께는 역시 일반 만두 수준과 비슷합니다. 대신 쫄깃함에서는 약간 칭찬을 해주고 싶네요.
김치 만두와 비슷하게 전체적으로 만두피는 설명과 달리 아주 얇은건아니고 일반적인 수준입니다.
대신 쫄깃한 식감은 어느 정도 공감이 갑니다.
전자레인지 조리부터 찜조리, 에어프라이어 조리 모두 가능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하려면 아무래도 기름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만두 본연의 맛을 내기 위해 찜 조리를 선택해봤습니다. 찜통에서 8분내외 쪄서 드시면 됩니다.
푸르온 만두장성 시장 부추고기만두 400g 원재료를 살펴보면 돼지고기, 밀가루, 부추, 양배추, 두부, 당면, 두류가공품, 당근, 난백, 기타가공품, 양파, 혼합제제, 대파, 생강, 소스, 정제소금, 복합조미식품, 유화유지, 향미증진제, 후룻가루, 복합조미식품2, 곡류 가공품 등이 사용됩니다.
푸르온 만두장성 시장 부추고기만두 40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당 800kcal 이며 나트륨 980mg 탄수화물 82g 당류 6g 지방 40g 단백질 28g 입니다.
푸르온 만두장성 시장 부추고기만두 40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만두 모양은 손만두/왕만두 처럼 길죽한 만두를 둥글게 접은 모양입니다.
김치 만두의 경우 찜기의 열이 올라오면서 익기 시작하면 만두소에서 붉은 김치 색상이 올라오지만 부추고기만두는 고기만두이다 보니 만두소의 색상이 특출나게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가까이서 자세히 보면 부추의 초록빛이 살짝 살짝 보이기는 하지만 다른 재료들과 혼합되어 있어서 대체로 만두빛은 그냥 일반 고기만두하고 비슷합니다.
부추를 아주 잘게 썰어서 넣다보니 부추의 비중이 16%가 넘어가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자세히 보시면 부추가 꽤 많이 보이기는 합니다.
기본적인 만두소 맛은 고기만두 입니다. 씹히는 식감에서도 당면과 돼지고기 두부 조합의 고기만두와 비슷합니다. 부추가 많이 들어갔지만 잘게 썰린 부추라서 식감에서는 크게 영향이 없는듯합니다. 만두피의 식감도 김치 만두와 비슷하게 쫄깃한 식감은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부추 만두라는 이름답게 부추의 맛이 확실히 한 몫을 합니다.
부추 자체가 조금 들어가면 맛과 향 모두 묻히는 경향이 있지만 만두소 재료들중에 돼지고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들어가다 보니 부추 특유의 향과 맛이 꽤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부추의 신선한 맛 때문에 고기만두 특유의 느끼함을 전혀 느낄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