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성일플라텍 몬스터큐 폴딩박스 54L(1개 기준, 현재 최저가 15,550원) 입니다.
접이식 제품이라 사용하지 않을때는 부피도 적게 차지하고 플라스틱 재질이라 튼튼한편이라 무거운 물건을 넣어두기도 좋지만 결정적으로 여러개의 폴딩박스를 쌓아둘수도 있는 구조이면서 커버까지 제공하고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색상 구성은 다양한편이며 제가 구매해서 사용한 제품은 폴딩박스 색상은 레드/블랙이며 뚜껑은 블랙색상입니다. 성일플라텍 몬스터큐 폴딩박스 54L 제품의 크기는 접었을경우 가로/세로 길이는 540mm 365mm 이며 높이는 70mm 입니다. 펼쳤을 경우 높이만 300mm로 늘어나게됩니다.
제품을 개봉하니 성일플라텍 몬스터큐 폴딩박스 54L 2개가 보입니다.
둘다 접은 상태의 폴딩박스에 뚜껑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접었을때의 부피가 작은편이라 사용하지 않을때는 구석에 넣어두기 좋은 크기입니다.
바닥면에는 육각형의 벌집모양 엠보싱 형태로되어 있어서 무게가 무거운 물건을 보관해도 쉽게 찌그러지거나 휘어지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뚜껑을 벗거내면 좌우 폴딩 구조물이 보입니다. 좌우측 패널에는 손잡이 모양의 홈이 있어서 폴딩박스를 들고 이동하기 편리한 구조입니다.
상판 프레임을 위로 들어 올리면 접혀져 있던 측면 프레인이 펼쳐집니다.
접혀진 프레임전용 고점레버가 있으면 더 튼튼하겠지만 아무래도 구조가 복잡해지고 가격대가 높아지기때문에 보급형 폴딩박스 제품들은 대부분 간단한 접이식 구조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측면 프레임을 모두 펼치고 나면 붉은색 패널은 아래로 밀어서 하단 부위 홈에 결착되도록 잘 눌러줍니다. 그냥 아래로 밀면 안되고 아래쪽 홈에 [딸깍] 소리가 날 정도로 꼼꼼하게 밀어서 고정시켜줘야 합니다.
완성된 폴딩박스에 뚜껑을 덮은 모습입니다.
성일플라텍 몬스터큐 폴딩박스 54L 제품의 실측 크기입니다.
가로 52cm 세로 35cm 높이는 29cm 입니다.
접었을때의 높이는 7cm 입니다.
성일플라텍 몬스터큐 폴딩박스 54L 측면에는 손잡이 홀이 있어서 들고 이동하기 편리합니다.
바닥면과 뚜껑이 서로 결합되는 구조라서 두개 이상의 폴딩박스를 수직으로 쌓아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윗쪽의 박스 하판과 아래쪽의 뚜껑이 거로 결착되는 구조라서 흔들리거나 쉽게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결착이 됩니다. 물론 서로 조립되는 구조로 결차되는 구조는 아닙니다.
그냥 모양이 암수 구조로 되어 있어서 들뜨는 틈이 없이 올려지는 구조입니다.
성일플라텍 몬스터큐 폴딩박스 54L 하나의 무게는 뚜껑 포함해서 2.26kg 입니다.
성일플라텍 몬스터큐 폴딩박스 54L 제품은 일단 크기가 큰편이라 다양한 물건을 편하게 보관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폴딩박스 형식이라 사용하지 않을때는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기때문에 공간차지를 덜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로 조립 과정이 필요없고 필요할때 바로 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편의성이 좋은편입니다. 뚜껑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폴딩박스 여러개를 수직으로 쌓아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단점을 지적할 부분은 없고 대체로 가격대비 가성비도 좋고 크기가 커서 잡다한 물건을 몰아서 넣어놓기 좋은 폴딩박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