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헬스/다이어트용 단백질 음료 제품인 이그니스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마일드 라떼 350ml(6개 기준, 현재 최저가 14,970원) 입니다. 일반 단백질 음료에 비해서 페트타입의 포장을 사용하고 있고 기본 제공량이 350ml로 많은편입니다. 그리고 식감에서 물같은 질감이 강해서 좀 더 시원하게 마실 수 있다는점에서 갈증이 날때 드시기 좋은 단백질 보충음료입니다.
이그니스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마일드 라떼 350ml 제품에는 기본 27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그니스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마일드 라떼 350ml 한병당 칼로리는170kcal 정도로 낮은편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페트 타입에 양도 1.5배정도는 늘어나서 칼로리도 높아진듯합니다.
이그니스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마일드 라떼 350ml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분리유단백분말, 농축우유단백, 탈지분유, 분리유단백분말2, 에스프레소커피추출액, 난화성말토덱스트린, 폴리데스트로스, 향료, 천연향료, 폴리덱스트로스, 치커리추출분말, 향료, 산도조절제, 영양강화제, 유화제, 젤란검, 정제소금아세설팜칼륨, 수크랄로스를 사용합니다. 저당설계의 근본은 감미료를 사용하고 있다는점입니다.
주의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다른 단백질 음료 제품들도 비슷한데 드시기전에 충분히 흔들어서 드셔야 합니다. 다른 단백질 음료들은 두유기반의 제품들이 많아서 내용물의 침전이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흔들어서 드셔야 하지만 이그니스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마일드 라떼 350ml 제품은 반대로 침전물이 제품 상단에 생깁니다. 단백질 응고현상의 하나로 젤라틴등이 응고되서 위로 떠오르는 현상이 있습니다. 일단 잘 흔들어 드시면 다시 액상에 녹아 없어집니다.
이그니스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마일드 라떼 350ml 제품에는 기본 27g 단백질과 L아르기닌 800mg이 들어 있습니다. BCAA는 4500mg 이며 특이하게 식이섬유 함유량이 15g이나 됩니다.
식이섬유 함유량이 제법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그니스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마일드 라떼 350ml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당 170kcal 이며 나트륨 210mg 탄수화물 21g 당류 5g 포화지방 0g 지방 0.8g 단백질 27g 칼슘 700mg 식이섬유 15g입니다. 우유단백을 사용해서 그런지 지방 함량이 적은편입니다.
이그니스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마일드 라떼 350ml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시점 기준으로 7개월 이상 남았습니다.
단백질 음료들은 맛을 좋게 하기위해 다양한 추가 재료를 사용합니다. 대표적인 재료들은 코코아, 커피입니다. 특이한 제품들중에는 바나나, 딸기등의 좀 더 맛에 치중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랩노쉬 라떼 제품은 브라질산 원두로 만든 에스프레소 추출액을 넣은 커피맛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먼저 먹어봤던 스트로베리맛 제품은 상당히 맛이 좋았었는데 커피맛 제품인 라떼 제품은 약간 호불호가 있을듯합니다. 일단 첫맛만 보면 거의 대부분 싫어할만한 맛입니다. 정말 특이하게도 첫맛에서는 단백질 음료에서 맛볼 수 있는 싫어하는 맛이 모두 납니다.
특유의 텁텁한 맛과 에스프레소 특유의 쓴맛이 겹쳐지면서 맛 자체가 별로라고 생각되었는데 신기하게도 반전이 있습니다. 먹다보면 커피의 은은한 맛이 올라오면서 시럽을 탄 연한 아메리카노느낌으로 바뀝니다. 아마도 입안에서 맛이 익숙해지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해보입니다. 마치 커피를 처음 한 모금 마시면 커피의 쓴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것처럼 이 제품 역시 첫맛에서 느껴지는 쓴맛이 전체적인 맛을 좋지 않은쪽으로 강하게 느끼게 해주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마시면서 익숙해지면 그냥 단백질 음료라는 생각보다 연한 아메리카노 먹는 느낌으로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