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델루체 2단 쿼츠 히터 DLH-606NK(현재 최저가 8,470원) 입니다.
석영관 히터 제품중에서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하는 히터 제품으로 한대당 가격대가 1만원이하입니다. 물론 배송비를 포함하면 1만원초반대가 되지만 일단 가격대에서 가성비가 아주 높고 가장 기본이 되는 히터 제품입니다. 가격이 낮지만 2단 구성으로 개별 조절이 가능해서 편리하기도 하지만 활용도가 아주 높은 히터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델루체 제품의 소비전력이 600W대 제품이여서 606NK라는 모델명을 보고 소비전력이 600W대 제품인줄 알았는데 최근에 출시되는 델루체 히터 제품들은 최소 800W대로 증가했습니다.
델루체 2단 쿼츠 히터 DLH-606NK 제품의 스펙사항을 살펴보면 최대 소비전력은 800W 입니다.
듀얼히터 제품이라 각각의 히터 하나당 400W를 소비합니다. 델루체 2단 쿼츠 히터 DLH-606NK 제품은 듀얼 히터 제품인데다 각각의 히터가 병렬 연결되어 있어서 개별적인 동작이 가능합니다. 즉 상/하 히터를 원하는 대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델루체 2단 쿼츠 히터 DLH-606NK 제품 구성입니다. 히터 본체와 뒤로 넘어지지 않도록 받쳐주는 다리2개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히터 디자인은 스탠드형 기본 디자인이며 석영관과 반사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면의 철망은 온도를 고려해서 금속재질도 되어 있기는 하지만 굵기가 얇은편이라 쉽게 휘어지기때문에 가능하면 건드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상/하 히터는 개별 동작이 가능합니다. 직관적인 사용방법이라 사용하기에 아주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점은 각각 개별 동작이라 원하는 히터만 동작할수 있다는점입니다.
실제로 사용하다보면 때로는 위로 때로는 아래쪽 히터만 켜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일부 히터는 무조건 1단은 아래쪽 2단은 모두 이런식이라 오히려 불편할때도 있습니다.
뒷부분은 열이 배출될 수 있도록 방열구가 배치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전도방지 스위치가 보입니다.
소비전력이 박스 표기와 달리 764W로 되어 있습니다.
안전규격에는 800W로 되어 있는데 아마도 800W내외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수동방식의 히터 제품이지만 처음 동작하면 순간 소비전력이 상승하기때문에 평균적으로 800W정도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전도방지 스위치는 기계식으로 단순한 방식입니다.
단순하지만 고장 발생확률도 적고 동작 자체는 확실합니다.
특히 기울어지는 경우외에도 들고 이동하는 경우도 동작하기때문에 안전측면에서는 구조와 상관없이 가장 이상적인 동작을 합니다.
뒤로 넘어지지 않도록 받침다리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단... 받침다리는 한번 연결하면 다시 분리하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일단 장착하면 그냥 그대로 계속 사용하셔야 할듯합니다.
결착고리가 안쪽에있어서 힘을 강하게 줘서 빼내지 않는한 분리하기가 어렵습니다.
1단 소비전력은 374W, 2단 소비전력은 753W 입니다.
최대 800W 이하로 동작합니다.
델루체 2단 쿼츠 히터 DLH-606NK 제품의 장점은 가성비입니다.
1만원이하대에 2단 히터라는점에서 다른 모든 단점이 있어도 감내할 수 있을듯합니다.
사용방법도 직관적인데다 상/하 히터를 원하는 대로 켜고 끌수 있어서 사용방법또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방식입니다. 가격대가 저렴하지만 안전을 위한 전도방지 스위치도 제공하고 있어서 하나정도 구비해두시면 일상용도뿐만 아니라 응급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을 꼽자면 뒤에 부착하는 받침다리를 한번 장착하면 다시 분리하기가 어렵다는점입니다. 장시간 미사용시 보관하기위해 분리를 해야할경우 꽤 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