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한일전기 극세사 별무늬 네이비 전기방석 2인용(현재 최저가 25,900원) 입니다.
이 제품은 부모님께 선물로 드리려고 구매한 제품으로 초겨울에 풀사이즈 전기장판을 사용하기전에 가볍게 사용하려고 구매한 제품입니다. 전기방석이지만 2인용 사이즈 제품이라 이불밑에 깔아두고 사용하면 취침난방도 가능한 제품이라 초겨울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특히 폭신 폭신한 두께감과 표면이 촉감이 부드러운 재질이라 위에 이불을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해도 되는 제품입니다.
한일전기 극세사 별무늬 네이비 전기방석 2인용 제품은 별무늬 제품으로 구름을 포함해 다양한 무늬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는 부모님이 사용할 제품이라 가능하면 때를 타지 않는 제품을 알아보다 네이비 색상의 별무늬를 선택했습니다.
한일전기 극세사 별무늬 네이비 전기방석 2인용 제품의 크기는 가로 87cm 너비는 44cm 입니다. 방석제품으로 사용할 경우 2인용으로 충분한 크기이며 소파에 놓고 사용해도 되는 제품입니다.
스펙에 표기된 소비전력은 36W 입니다.
표면은 누빔 형태로 되어 있는데 두께감이 있어서 그런지 촉감이 폭신 폭신 합니다.
게다가 표면 촉감도 부드럽고 털느낌이라 겨울철에 사용하면 따뜻한 느낌을 주기떄문에 이불없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을정도입니다.
테두리 부분이 이중으로 박음질되어 있어서 상당히 튼튼해보입니다. 마감품질도 좋은편이라 내구성도 좋을거 같습니다.
한일전기 극세사 별무늬 네이비 전기방석 2인용 제품은 컨트롤러 일체형 디자인이라 구석에 전선이 그대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일전기 극세사 별무늬 네이비 전기방석 2인용 제품의 컨트롤러는 수동방식입니다.
어차피 2단만 조절이 되는 방식이라 수동방식이든 전자방식이든 크게 불편하거나 하는점은 없지만 뭔가 고급스러움이 없다는점이 좀 아쉽습니다. 그래도 나름 위안이 되는점은 부모님께서 사용하실 제품이라 가능하면 고장안나고 사용하기 편하고 직관적인 제품이 좋은데 그런면에서는 제격인 제품이기는합니다. 따로 주의사항도 필요없고 그냥 스위치만 올렸다 내렸다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하고 직관적인 컨트롤러입니다.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용 패턴이 적용되기는 했지만 패턴의 크기가 너무 작아서 밀착이 잘 되는곳에서는 문제가 안되는데 그렇지 못한곳에서는 효과가 거의 없다는점이 아쉽습니다.
전원을 저온/고온모드로 켜게되면 상단에 LED에 불이 들어옵니다.
시간조절이나 다른 기능은 없는 아주 단순한 구조의 컨트롤러입니다.
저온/고온 모드에서의 소비전력과 온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저온모드에서는 18W 고온모드에서는 35W의 전력을 소비하며 저온모드에서는 37~38도 고온모드에서는 42~43도정도의 온도까지 올라갑니다. 표면 온도와 달리 체감되는 온도는 약간 더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소비전력의 경우 수동방식의 컨트롤러 제품이라 고온/저온 모드에서의 전력이 딱 1/2차이가 납니다. 최대 소비전력은 스펙에 표기된대로 36W를 넘지 않고 있습니다.
한일전기 극세사 별무늬 네이비 전기방석 2인용 제품은 간다하고 직관적인 컨트롤러를 사용해 사용편의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소파에 얹어놓고 방석으로 사용해도 좋고 기온이 많이 낮아지지 않는 초겨울까지 전기장판 대신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두께감이 있어서 밑에 깔고 있으면 베기지 않고 표면의 촉감이 부드러운 털이불 같은 타입이라 이불을 추가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해도 적당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