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녹차원 스테비아 쌍화차 10스틱 입니다.
녹차원에서는 최근에 기존에 판매하던 다양한 차종류 제품들에 당함량을 줄이고 대신 스테비아를 넣어 단맛과 영양 두마리 토끼를 잡은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제품은 기존 쌍화차 제품에 스테비아를 넣어 만든 녹차원 스테비아 쌍화차 10스틱 입니다.
스테비아를 사용해서 그런지 가격대가 기존 쌍화차보다 훨씬 높아졌습니다. 보통 10개의 스틱으로 이루어진 제품들이 2000~3000원대에 판매되고 있지만 녹차원 스테비아 쌍화차 10스틱 제품은 현재 6000원내외에 판매되고 있어서 가격대가 거의 두배정도 됩니다.
스테비아를 사용하는 제품이라 일단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스테비아의 단맛이 설탕과 유사하면서 비슷한 수준의 단맛을 제공하기때문에 다른 감미료에 비해서 좀 더 자연스러운 단맛이 나기때문에 시중에서도 스테비아가 들어간 제품의 가격대가 약간 더 높은편입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쌍화차 10스틱 제품에는 쌍화녹축분말 비중이 6.73%입니다.
녹축분말형태로 들어가서 쌍화차의 비중이 낮은편이더라도 맛이 진하고 강한편입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쌍화차 10스틱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스틱 하나당 7kcal 이며 나트륨 25mg 탄수화물 14g 당류 0.17g 지방 0.3g 단백질 0.3g 입니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지만 아무래도 쌍화농축액에 들어가는 원재료들에 포함된 당성분때문에 기본적인 당이 존재하는거 같습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쌍화차 10스틱 제품의 음용방법은 물 80ml 기준 스틱 하나입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쌍화차 10스틱 제품에 사용된 원재료를 살펴보면 에리스리톨, 쌍화농축분말, 볶음아몬드분태, 생강추출액분말, 호두분태, 이산화규소, 정제소금, 곡류가공품, 계피가루, 효소처리스테비아, 수크랄로스를 사용합니다. 감미료는 스테비아와 수크랄로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쌍화차 10스틱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쌍화차 10스틱 제품은 이지컷 방식이라 쉽게 개봉이 됩니다.
약간 설탕 비슷한 느낌이 나는 고운 분말이지만 중간 중간 견과류인 아몬드/호두분태가 보입니다.
쌍화농축분말때분에 검은빛의 가루가 섞여 있는게 보입니다.
녹차원 스테비아 쌍화차 10스틱 제품은 쌍화차맛이 진한 타입입니다. 물의 양을 정량으로 할 경우 달달하면서도 진한 쌍화차로 즐길수 있습니다. 정량으로 드실 경우 쌍화차 특유의 톡 쏘는 알싸한 맛이 제법 있어서 이런 맛을 좋아하는 분들은 정량으로 타서 드시는것을 추천드리며 혹시 맛이 너무 강하다면 120ml 정도에 타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스테비아가 들어가서 달달한 맛이면서도 쌍화차맛이 진해서 제법 궁합이 좋습니다.
스테비아의 단맛은 설탕과 비슷하면서도 단맛의 세기도 비슷하기때문에 쌍화차에 설탕을 약간 타서 드시는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가은 일교차 큰 날씨게 당걱정/칼로리걱정없이 가볍게 한잔 타서 드시기 좋은 전통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