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스무스 캐러멜향 10개입(현재 최저가 5,760원) 입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리는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스무스 캐러멜향 10개입 제품은 플래버스 커피 제품군중 하나입니다. 타사의 캡슐커피 제품에는 특별한 향을 추가하는 대신 이중포장방식을 적용한 제품도 있지만 스타벅스 계열 제품들은 따로 이중포장을 사용하지는 않고 일반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을 그대로 사용하는 대신 캡슐의 품질이 좋아 아로마가 소실되는 현상은 없습니다.
원두는 스타벅스에서 사용하는 원두와 제조법을 적용하고 있지만 포장 및 제조는 네스프레소에서 하기때문에 네스프레소 정책을 적용해 캡슐 재질의 80%를 재활용된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스무스 캐러멜향 10개입 제품의 원재료는 96.8%에 해당하는 커피원두의 비율은 100%이지만 대신 추가로 향료제제 3.2%들어갑니다. 향료로는 캐러멜향이 사용되는데 인위적인 향료물질이라 확실히 향이 강한편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원두커피들은 모두 각각의 맛과 향, 바디감등을 최적화된 제조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스무스 캐러멜향 10개입 제품의 컨셉은 [BUTTERY CARAMEL & VANILLA NOTES] 입니다. 전문가 기준의 아로마 평가기준은 일반인 기준에서는 다소 애매하거나 명확하게 받아들이거나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만 적어도 향추가 커피의 경우 향에서는 명확하게 차이가 납니다. 이 제품 역시 아주 명확한 캐러멜향이 예상됩니다.
로스팅 인텐서티는 4~6단계에 해당하는 블론드로스트이며 낮은 수준의 로스팅 강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출량은 기본 에스프레소 추출로 실제 추출량은 40ml 입니다.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스무스 캐러멜향 10개입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 3개월입니다.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호환캡슐, 버추오 모두 기본 유통기한은 동일한거 같습니다.
원두만 다를뿐 캡슐제조를 네스프레소에서 하기때문엔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과 크기 / 디자인 모두 동일합니다.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스무스 캐러멜향 10개입 제품을 네스프레소 최근에 마련한 에센자미니로 추출해보겠습니다.
네슬레 스타벅스 앳홈 스무스 캐러멜향 제품도 같은 플래버드 제품군에 속하는 바닐라향 제품과 마찬가지로 플래버드 커피 제품군에 속하는 향추가 커피입니다. 제품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부드러운 캐러멜향이 추가된 제품으로 목적으로 가지고 향을 추가한 제품이 향 자체는 상당히 풍부합니다.
커피를 추출하면 거실에 부드러운 카라멜향이 쫙 퍼질정도로 향이 풍성합니다.
기존에 헤이즐넛같은 커피를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상당히 만족하실만한 향커피입니다.
로스팅 강도는 6단계정도로 블로드로스팅이지만 미디엄로스팅에 가까운편이라 맛에서는 약간 진한느낌입니다. 묵직한 바디감은 아니고 가볍고 오는 바디감이지만 강도가 좀 강한편입니다.
이 제품 역시 에스프레소나 룽고 모두 맛의 변화가 크지 않습니다.
산미는 중간정도의 산미이며 강하지 않고 지속되지 않는 특징이라 첫맛에서 느껴지는 산미는 오래가지 않고 커피의 바디감이 남아 도는 맛입니다. 원두커피의 맛만으로 평가한다면 호불호가 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향에 대한 임팩트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지만 맛에서는 개인차가 커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가볍게 약간의 시럽정도를 추가해서 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