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홍삼제품으로 유명한 정관장에서 출시한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10ml 30포 입니다. 제품에 사용된 홍삼성분의 비중이나 스타일을 보면 묵직하게 건강을 위해 꼭 챙겨먹어야하는 보약같은 느낌이 아니라 가볍게 하나씩 가지고 다니면서 먹기편한 스타일을 적용한 스틱 타입의 홍삼제품입니다.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홍삼스틱 제품들이 주로 홍삼엑기스형태로 약간의 점성을 가진 젤타입의 제품들이 많은반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10ml 30포 제품은 물과 비슷한 수준의 액상 타입 홍삼스틱 제품입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10ml 30포 제품에 포함된 홍삼관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Rg1 Rb1 Rg3 의 합은 7mg 입니다. 순수하게 진세노사이드 성분만 비교하면 스틱 하나당 제공하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의 양이 많은편은 아닙니다. 요즘은 홍삼제품들의 품질이 상향평준화되는 상황이라 저렴한 제품들도 1회 제공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10mg이상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유효 성분비교만 한다면 가성비가 높은 제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이라는 항목은 단순히 유효성분만으로 가치가 증명되는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일단 정관장이란 브랜드를 달고 나오는 순간 가격대가 높아지는건 당연할수밖에 없습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10ml 30포 제품에 사용된 원료 및 함량을 살펴보면 홍삼농축액 21%, 정제수, 아가베시럽, 프락토올리고당, 감초추출물, 생강시럽농축액, 프로폴리스가 들어갑니다. 홍삼농축액이 경우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5.5mg/g 입니다. 농축액인 21%정도 들어가기때문에 대략 실효성분의 농도는 1.1mg/g 수준입니다. 스틱 하나당 양이 10ml 이며 점성이 거의 없는 액상수준의 제품이라 대략 6~7정도를 곱하면 스틱하나당 들어가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6.6~7.7mg 정도로 계산되기때문에 제품 표시사항에 있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의 합과 대략적으로 비슷해집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10ml 30포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스틱 하나당 기능성지표성분은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7mg 입니다. 열량은 10kcal 탄수하물 2g 당류 1g 미만 입니다. 하루 복용량은 1일 1포입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10ml 30포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10ml 20포 제품을 개봉하면 소포장형태로 스틱 5개가 하나의 작은 상자에 개별포장되어 있습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10ml 20포 제품의 스틱은 이지컷 방식으로 쉽게 개봉할 수 있습니다.
액상이 형태를 보여드리기 위해 스틱을 개봉해서 컵에 따라보니 거의 물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마치 옛날 홍삼/인삼을 달려서 끓인 한약과 비쥬얼이 비슷합니다. 진한 한약빛에 향도 한약 냄새가 납니다.
다른분들의 사용기를 봐도 쓴맛이 강한 한약같다는 느낌이라고 되어 있는데 정말 딱 그 설명과 동일한 맛입니다. 단맛을 추가하기 위한 성분들이 추가되었지만 당함량 자체가 적은편이라 단맛도 아주 약한편인데 반대로 쓴맛이 강하게 느껴지기때문에 딱 쓴맛나는 한약맛입니다.
향과 맛만 따진다면 딱 아이들이 제일 싫어하는 맛입니다. 물론 성인이시라면 드시는데 문제가 없겠지만 일단 맛은 확실히 없습니다. 그냥 건강에 좋다 생각하고 드셔야 하는 맛입니다.
스틱 형태인데다 액상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젤타입보다는 먹기에 편합니다.
스틱 입구 개봉해서 그대로 쭉 빨아들이면 양도 적은편이라 한번에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같은 겨울철 면역력 향상을 위해 한포 정도 가지고 다니면서 드시기 좋은 홍삼제품으로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10ml 20포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