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제품은 이디야 캡슐커피 콜롬비아 슈프리모 8개입(현재 최저가 4,600원) 입니다.
요즘은 웬만한 커피 브랜드 제품들은 캡슐커피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보입니다. 특히 개별 브랜드 자체에서 캡슐커피 머신까지 판매하는 경우 자체 브랜드 캡슐커피를 출시하고 있지만 캡슐커피머신을 출시하지 않은 업체들은 대부분 호환성과 브랜드인지도가 높은 머신의 캡슐커피를 출시할수밖에 없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제품이 바로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들이라 호환캡슐 대부분이 네스프레소용으로 출시되고 있고 이디야에서도 몇종류의 네스프레소 호환캡슐을 출시하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이디야 캡슐커피 콜롬비아 슈프리모 8개입 입니다.
같은 콜롬비아 슈프리모 원두라고 하더라도 로스팅기법이나 다양한 요인에 의해 맛의 차이가 발생하기는 하지만 단일원두 제품의 특징은 역시 원두 본연의 변하지 않는 맛이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대중적으로 판매되는 캡슐커피 제품들은 호응도를 고려해서 만들수밖에 없기때문에 어느정도 맛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이디야 캡슐커피 콜롬비아 슈프리모 8개입 제품의 원두는 제품이름처럼 콜롬비아산 슈프리모 원두커피 100% 입니다.
혹시라도 혼동을 피하기 위해 명확하게 네스프레소 호환캡슐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이디야 캡슐커피 콜롬비아 슈프리모 8개입 제품의 로스팅 강도는 FULL-CITY ROAST 등급으로 타사의 미디엄 로스트에서 좀 더 다크한 쪽에 치우진 로스팅 강도로 보시면 됩니다.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추출량은 캡슐커피 하나당 20g의 에스프레소에 60ml의 물을 추가해 1:3 비율로 먹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들은 물의 양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고 보통 40ml / 110ml 또는 25ml/40ml/110ml 등의 구성으로 고정된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그래서 20g 기준이 아니라 일단 40ml로 추출해서 물을 적당량 추가하는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디야 캡슐커피 콜롬비아 슈프리모 8개입 제품에서 주의하실점은 이디야 캡슐커피 제품은 이중포장이라 반드시 드시기전에 아로마 실링팩을 개봉한 다음 사용해야 합니다.
이디야 캡슐커피 콜롬비아 슈프리모 8개입 제품의 원재료는 콜롬비아산 커피원두 100% 입니다.
이디야 캡슐커피 콜롬비아 슈프리모 8개입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시점 기준으로 9개월정도 남았습니다. 실제 유통기한은 1년정도로 예상됩니다.
이디야 캡슐커피 콜롬비아 슈프리모 8개입 제품의 테이스팅 노트입니다.
중간 정도의 풍미와 약한 산미, 높은 단맛을 제공합니다. 테이스팅 노트의 경우 참고사항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전문가의 기술력으로 평가된 항목이기는 하지만 일반인들이 구분하기 힘들기도 하고 개인마다 느끼는 부분이 많이 다르기때문입니다.
이디야 캡슐커피 콜롬비아 슈프리모 8개입 제품을 개봉하면 투명한 실링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아로마 실링팩을 개봉하면 내부에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이 보입니다.
다른 회사의 제품과 비교해서 내부 캡슐이 약간 저렴해보입니다. 캡슐의 재질이 플라스틱입니다. 안전을 위해 적당한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하겠지만 고온/고압으로 추출하는 캡슐커피 특징상 좀 아쉬운부분입니다.
크레마의 양이 처음에는 풍성한듯 보였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금방 사라지는편입니다.
그래도 기본으로 추출되는 크레마의 양이 다른 제품에 비해서 좀 더 많은편입니다.
이디야 캡슐커피 콜롬비아 슈프리모 8개입 제품에 사용된 콜롬비아산 슈프리모 원두의 경우 대체로 중간이하의 산미와 함께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에스프레소추출로 드시게 되면 대부분의 커피에서 커피의 바디감이 강하게 느껴지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아메리카노처럼 희석해서 드시거나 라떼로 드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슈프리모 원두의 부드럽고 적당한 산미는 아메리카노로 드실때 구수한 느낌을 주기때문에 호불호가 적은 원두입니다. 개인적으로 달달한 커피를 좋아하기때문에 슈프리모 원두커피는 라떼로 만들어 시럽을 함께해서 마시는것을 좋아합니다. 부드럽고 자극이 덜한 원두에 우유가 들어가면 풍미가 살아나면서 더욱 더 부드러운 맛이 되기때문에 한잔 타 놓고 한모금씩 천천히 마시기 좋은 커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