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이 성큼 다가온 현재 제가 쓰던 gtx960 컴퓨터는 할아버지 컴퓨터가 되어 잔고장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진작 바꿔줘야겠다는 생각은 있었습니다만 다들 아시다시피 채굴강점기를 거치며 그래픽카드 가격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미룰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젠 때가 됐다고 생각했습니다.
전 게임만 좋아하지 컴퓨터 지식은 그다지 깊지 않습니다만.. 저 같은 컴맹이라도 AMD의 7800X3D가 호평을 받고 있다는 사실은 인터넷 조금만 들여다보면 알 수 있겠더라구요. 물론 성능이 더 좋은 CPU도 있겠습니다만 가격도 중요한 고려요소기도 하고, 작업이 아니라 게임만 할 것이기 때문에 7800X3D만한 게 없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저는 컴퓨터지식이 깊지 못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 완본체를 노리기로 했고, 자연스럽게 프리플로우에서 제공하는 이 제품을 사기로 결심했습니다. 가격도 좋고 구성도 좋았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저는 4070 ti를 노리고 있었습니다만, 조만간 4070 ti의 후속작이 공개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면 곧 공개되는 그래픽카드를 사서 끼우면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저는 이 제품이 제 조건에 완벽하다고 생각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하고 배송은 일주일도 채 안 걸렸습니다. 매우 빠른 편이라고 생각하구요. 포장도 몇 중으로 완충재 포장 되어있고, 내부에도 완충재가 꽉 채워져있어서 안심했습니다. 또한 선정리도 매우 깔끔합니다. 그래픽카드만 구하면 꽂을 수 있도록 그래픽카드 파워케이블만 눈에 띄게 쏙 빼주셨더라구요. 저 같은 컴맹들도 알아보기 쉬워서 좋았습니다. 케이스도 예쁘고 은은하게 반짝거려서 현재로선 대만족입니다. 이제 무언가의 고장으로 수리 받을 일만 없다면 더할 나위 없겠다는 생각으로 오래오래 쓸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ㅎㅎ
사양---------------------------------
CPU: AMD RYZEN7 7800X3D processor
MAINBOARD : GIGABYTE B650M K
RAM: 삼성전자 DDR5-5600 (16G x2)
그래픽카드: AMD RADEON Graphics (내장그래픽)
파워서플라이: MSI A850GL PCIE5 80PLUS GOLD
CPU쿨러: 3RSYS RC1800 ARGB wh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