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아즈라 셀라스틱 II 이어팁

IP
2024.02.03. 22:35:47
조회 수
9940
7
댓글 수
11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이어폰에 사용 중이던 기본 팁이 좀 오래돼서 팁을 바꿔야겠다 하던 차에 국산 이어팁으로 유명한 아즈라에서 셀라스틱 2가 새로 나와서 구입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팁들의 크기를 재보니 셀라스틱 M 사이즈와 비슷해서 구매했습니다.


이렇게 두 쌍이 들어있네요,


그런데, 실제로 착용을 해보니 다른 이어팁에 비해 크기가 큰 느낌입니다. 참고로 아즈라 셀라스틱 2는 SS, S, SL, MS, M, ML, XS, X, XL의 총 아홉 가지 크기가 있습니다. 다른 이어팁들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지만, 그만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은 어떤 크기를 사야할 지 망설여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다행히 아즈라에서는 한 번에 한해 왕복 택배비만 추가 지불하면 다른 크기로 바꿔준다고 해서 크기 변경을 신청했습니다.


M보다 하나 작은 MS로 변경 완료.


M보다 크기가 살짝 작네요.


이 사진에서는 표시가 안 나지만 이어폰의 노즐이 이어팁 길이보다 2.5mm 정도 깁니다. 그래서 이어팁을 장착했을 때, 이어팁이 완전히 들어가지 않네요.


문제는 이어팁의 안에 저런 고무(또는 비닐?) 재질의 아주 얇은 망이 있고, 이어폰 노즐은 사다리꼴로 끝 부분이 살짝 기울어져 있습니다. 이어팁이 짧아서 그냥 귀에 장착을 하니 노즐 끝이 저 얇은 망을 압박해서 잘못하면 찢어질 정도로 힘이 가해지는 문제가 있네요.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 가지고 있는 수축 튜브 중에 비슷한 크기가 있는 것이 생각나서 맞춰봤습니다.


아주 약간 크긴 하지만 열수축 튜브이기에 고정이 잘 될 것 같아 원하는 크기로 잘랐습니다.


수축 튜브를 장착하고...


이어팁을 끼우니 딱 좋네요. 노즐의 색이 빨강과 검정이라 수축 튜브도 빨강과 검정으로 색을 맞춰서 넣었습니다. 헤어드라이어로 수축 튜브를 살짝 수축시켜서 완성했습니다.


기본 이어팁을 2단 팁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기본 제공 팁이 여러가지 있는데, 2단 팁이 이도 안까지 삽입이 돼서 소리가 아주 명료하게 잘 들리는 장점이 있어서 2단 팁만 사용했습니다.

셀라스틱 2의 경우에는 팁의 길이가 짧아서 이도 입구를 틀어막는 형태인데, 셀라스틱 2의 재질이 귀의 모양에 맞게 변형되는 재질이라 귀에 밀착이 잘 됩니다. 소리는 기본 2단 팁에 비해 이도 입구에서 소리가 들려오는 지라 좌우 스테레오로 확실히 분리된 음원의 경우 소리가 조금 더 바깥에서 들리는 느낌이 듭니다. 좋게 말하면 스테이징이 아주 약간 넓어진 느낌이랄까요...

그외에는 2단 팁처럼 소리가 아주 깔끔합니다. 2단 팁을 제외한 다른 기본 팁들보다 훨씬 좋은 소리를 들려주네요. 가장 큰 장점은 착용감이 아주 좋습니다. 일부 팁의 경우에는 걷거나 뛸 때 발 소리가 귀에 들어오는 경우도 있었는데, 셀라스틱 2에서는 아직 그런 노이즈가 없네요. 


소리는 좀더 들어봐야 확실히 알겠지만, 팁이 너무 짧은 것만 제외하면 현재까지는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럽습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내돈내산 일본 오사카 2박3일 자유여행 일본 5G 무제한 데이터 링심 eSIM 이심 후기 (2)
간단 사용기 롤 핑 튀면 필독, 게이밍 특화 기능 탑재한 유무선공유기 (최신 WiFi 7 지원) (2)
간단 사용기 [간단 사용기] 필립스 에브니아 27M2N3500PF 간단한 후기 (2)
간단 사용기 필립스 에브니아 27M2N3500PF 사용기 리뷰 (2)
사용기 HP OMEN 27Q G2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실사용 소감 (대가성 리뷰 아님) (2)
공간/설치기 ASUS TUF Gaming B850M-PLUS WIFI 인텍앤컴퍼니 (2)
사용기 기가바이트 27인치 QHD 180GHz 모니터 GS27QA (3)
사용기 265K , 13600K 공랭... 노빠꾸... (3)
간단 사용기 가성비 모니터 MSI MAG 275QF (3)
간단 사용기 MSI MAG 401QR 일주일 사용 후기 (4)
간단 사용기 래안텍 BLAZE U3260CE 화이트 4K UHD IPS 베젤리스 32인치 모니터 구매 (3)
간단 사용기 msi aa13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똥컴 노트북에 명품 모니터 물리기: 필립스 에브니아 27M2N3500PF (QHD/Fast IPS) (4)
간단 사용기 XFX 9060xt 16Gb 간단사용기 (4)
간단 사용기 GIGABYTE AORUS 지포스 RTX 5080 MASTER ICE D7 16GB 간단사용후기 (4)
간단 사용기 미니어항 케이스 ARGB 조립샷 (싸이번 어항케이스) (4)
사용기 게임 성능에 최적화된 27인치 FHD 게이밍모니터, 필립스 에브니아 27M2N3200FQ (4)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XFX 라데온 RX 9060 XT SWIFT DUAL OC D6 16GB 후기 (3)
사용기 MSI MAG CoreLiquid I360 후기 (3)
사용기 뽁뽁이 2롤 컴퓨터 본체 던져도 안 깨질까? 직접 실햄해 봤습니다. (5)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