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라면만큼 간단한 쾌속떡국 쌉가능!!!(feat. 동원 국물의신_멸치)

IP
2024.02.06. 18:14:50
조회 수
7304
19
댓글 수
46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동원 국물의 신(멸치)"

라면만큼 간단한 쾌속떡국 쌉가능 !!!




저녁 일찍 눈을 부쳤다가 오늘 자정부터 있을 아시안컵 4강을 볼 생각입니다.

저녁은 먹어야겠는데, 뭘 먹을까 생각하다가 라면을 끓여먹기엔 너무 부족할 것 같고~ 고민하다가 떡국을 해먹자 싶어서 도전!!!



이런 용기를 낼 수 있었던 것은...바로 ... 얼마전에 마트에서 사 온 요녀석, 동원 국물의 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ㅎ



동원 국물의 신(멸치)는 단순히 멸치로만 만든것은 아니구요. 멸치, 다시마, 생각, 황태, 연근, 표고버섯 등 14가지의 재료가 들어가 있는 압축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했는데, 문제는 한번도 이걸로 국물을 우려내 본 적이 없어서 맛을 자신할 수가 없었는데요.멸치와 다시다를 넣고 우려내는 것보다 훨씬 더 간편할 것 같아서 바로 쾌속떡국에 도전했습니다.



350ml의 끓는 물에 한 팩을 넣고 3분 정도 더 끓이면 국물이 우러납니다. 넣자마자 바로 멸치 우려낸 색으로 서서히 변해갑니다.

생각보다 국물색이 금방 변하고 빨리 우러나서 마음이 급해지더군요.



팬 한쪽에 계란후라이를 준비하고, 국물용으로 쓸 물 끓일 때, 한쪽에 불려놨던 떡을 바로 국물에 투하!




국물의 신(멸치)으로 우려낸 물에 떡국을 넣고, 동시에 계란 후라이도 진공적으로 마무리.



라면 하나 끓이는 것 보다는 시간을 조금 더 쓴 것 같은데, 아무튼 빠른 시간 안에 쾌속!떡국!!을 마무리했습니다. ^^


아무래도 라면 보다는 쌀떡국으로 저녁을 대신하는 것이 나을 것 같아서 해 본건데요. 고명이라 해본들 계란에 조미김이 전부이고, 후다닥 만든거라 비주얼은 엉망이지만, 그럭저럭 먹을만했습니다.


멸치와 다시마로 다신 물을 만드는 것보다는 "국물의 신(멸치)"를 이용하면 훨씬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맛도 어떻게 보면 진하고 풍부하다고 할 수도 있고, 어떻게 보면 '멸치'와 '다시마'로 우려낸 국물에 비해 깔끔한 맛이 떨어진다고 볼 수도 있는 맛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인공조미료를 거의 사용하지 않다보니 직접 '멸치'와 '다시마'로 우려낸 맛에 비해서, 뭔가 복잡? 내지는 풍부?한 맛이 조금 낯설게 다가온 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끓는 물에 넣고, 조금의 시간(약 3분)만 더 끓이면 되니,라면 하나 끓여먹는 시간과 별 차이도 안나니까 오늘처럼 간단하게 쾌속 떡국 같은거 해 먹을 때, 앞으로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물의 신(멸치)를 사용하면, 직접 멸치와 다시마 국물 진하게 우려낼 때의 시간보다는 적게 걸리니, 요리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떡국이나 간편한 요리를 해 드시고 싶은 분들은 한번쯤 도전해보실만한 아이템이 아닐까 싶네요.



배도 든든하게 채웠으니~ 대한민국 VS 요르단의 아시안컵 4강 경기를 보기위해 좀 일찍 잠자리에 들어야겠습니다. ㅎㅎ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화이팅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꿈도리_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S32DG700 4k 모니터 후기 (2)
사용기 엔티스 1000W 화이트 파워 (4)
사용기 darkFlash DHUB20C (4포트/USB 3.0 Type C) USB 허 (4)
사용기 크로스오버 34WP165 커브드 리얼 165 울트라와이드 멀티스탠드 모니터 (4)
간단 사용기 맥스엘리트 STARS GEMINI 650W 80PLUS브론즈 ATX3.1 화이트 (3)
사용기 라이젠 가성비 메인보드 추천 GIGABYTE B850M FORCE 제이씨현 메인보드 (3)
사용기 맥스엘리트 GEMINI 750W 화이트 파워 리뷰 (4)
사용기 로지텍 G304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화이트) (4)
사용기 앱코 AK99 3모드 오테뮤 특주축 멜론 스위치 기계식 유무선 키보드(핑크)) (4)
사용기 스마텍 7단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ST-NT1 (4)
사용기 알파스캔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24G4E 추천합니다! (3)
사용기 크로스오버 279QA9 후기 (3)
사용기 필립스 27m2n5800 사용기입니다 (3)
사용기 지인에게 망설임 없이 추천하기 좋은 메인보드, ASRock B650M PG Lightning 대원씨티에스 (6)
사용기 질레트 프로쉴드 PROBLADES 면도기 세트(옐로우 날 8개+칠 날 3개) (4)
사용기 맥스틸 MAX400 언박싱 쇼츠 (4)
간단 사용기 필립스 120 보더리스 IPS QHD 시력보호 무결점 모니터 후기 (5)
사용기 LCD 디스플레이가 달린 10만원대 갓성비 수랭쿨러, 딥쿨 LM360 블랙 (5)
간단 사용기 MSI MPG 321URX 사용기입니다. (4)
사용기 조립PC 추천 3RSYS 라니 FC 360 ARGB 수랭 쿨러 + RX400 Quiet 케이스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