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S32BG700 4K 삼성모니터 구매 후 설치, 사용기입니다.
4K 고주사율 모니터를 찾던 중 32인치 이 제품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4K 고주사율은 대기업 제품이 아니라도 가격이 높은 편인데 이 제품은 대기업 제품으로 가성비가 괜찮아 이번에 할인행사를 할 때 구입했습니다.
32인치는 좀 클 것 같아서 고민했으나, 예전에 구입한 동일 모델 28인치가 별로 크게 느껴지지 않아서 이번에는 모험을 하기로 했습니다. 요즘 왠만한 PC방에는 32인치가 표준이니까요.
구입 후 외장그래픽카드가 달린 노트북에 DP단자로 연결했는데 4K 144hz 주사율까지 나왔습니다. HDMI 2.1이라 HDMI에서도 동일한 성능이 나옵니다.
처음에 주용도를 TV로 사용하고 가끔 모니터로 사용하려고 했는데 책상에 올려놓으니 그냥 쓸만해서 일단 책상에 모니터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USB 충전식 리모콘도 함께 제공이 되고, 인터넷만 연결하면 삼성에서 자체 제공하는 삼성 TV시청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손바닥보다 작은 사이즈의 흰색 리모콘이 제공되며, 리모콘을 통해 모니터의 밝기 등 설정을 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구입 후 조립은 간단하며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패널 연결 나사 4개, 다리 연결 나사 1개입니다.
박스를 살펴보면 조립방법이 그림으로 나와 있어 따라하면 됩니다.
스탠드 다리는 금속으로 튼튼하고, 모니터를 90도로 세우거나, 틸트, 스위벨기능도 사용가능합니다. 32인치라 90도까지 세워지는지 궁금했는데 해보니까 가능했습니다.
32인치 모델이지만 4K로 세팅하고 사용하니, 왠만한 FHD나 QHD 모델보다 나은 화질이라 매우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