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간단 사용기

Mag B760 토마호크 WIFI 리뷰

IP
2024.02.16. 18:09:37
조회 수
547
3
댓글 수
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허겁지겁 첫 컴퓨터 조립을 하느라, 완성후에야 사진을 찍을 여유가 생긴 제 자신을 반성합니다.


리뷰 시작합니다.



맨처음 스스로 컴퓨터 조립을 하기로 결심했을때, 저에게 제일 중요한건, 조립 편리성이었습니다. 그것을 충족하기위해 일단 저는 Atx보드사이즈를 1옵션으로 생각하였고, 같은 계열인 M760 박격포 메인보드보다 더 작업에 수월할거란 생각으로 토마호크 모델을 골랐습니다.


제 생각이 잘못되지않았다는걸 깨닫기까지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막상 메인보드를 책상위에 올려놓았을때 들었던 생각은 '광활하다' 였습니다. 물론 E-ATX라는 더큰사이즈의 보드가 있다는 상식은 엊그제 알았습니다만, 넓직넓직하게 포트가 구성되있는 토마호크 모델을 펼쳐놓았을때, 이걸 언제 케이블을 다 연결하지, 라는 생각과함께, 그래도 넓직해서 결착하기엔 수월하겠다 라는 생각이 동시에 들었습니다. 

M.2 ssd를 방열판을 열고 넣은 후 써멀 비닐을 벗기고 방열판을 재장착하는 것으로 첫번째 조립이 시작되었습니다. 고리 하나 잘못낄까 조마조마 하며 작업하는 초행길이었지만, 수긍할만한 간단한 난이도 덕분에 잘 끝마칠수 있었습니다. 


편리한 소켓 디자인 덕분에 큰 애로사항없이, 인텔13세대 13600kf CPU를 CPU 소켓아래에 안전하게 잘 장착하였고, 연이어 메모리카드도 두번째 네번째 칸에 순조롭게 장착하였습니다. 딸깍하는 경쾌한 결착음 덕분에 맘편히 다음 작업에 몰두할수 있었습니다. 

케이스에 메인보드를 장착하기 이전에 혹시 나중에 불편할까하여 듀얼 공랭 쿨러를 먼저 장착해 주었습니다. CPU팬을 꽂을 포트가 공랭쿨러 바로 우측에 자리잡고있어 편하게 쿨러팬 케이블을 연결할수 있었습니다. 

ATX 규격에 맞게 세팅되있던 케이스와 ATX메인보드인 토마호크는 마치 어제까지 알고지내던 친구마냥 팀워크가 착착 맞아떨어졌습니다. 나사를 돌릴 구멍이 아다리가 딱딱맞는게 쾌감이 전해졌습니다.


케이스 뒷편에서는 처절한 선정리 혈투가 벌지고 있었습니다만, 이건 메인보드의 책임은 아닙니다. 온전히 뒷공간이 넉넉하지 못한 케이스 탓이지요. 그 혈투를 끝마치고 끝끝내 각각의 케이블이 메인보드에 다다랐을때, 언제 그랬냐는듯 케이스 뒷편에서 분탕질만 치던 선들은 깔끔한 매무새로 메인보드 각 포트에 이쁘장하게 장착됐습니다. 

아직은 장시간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MSI의 가성비 명기인 B760 토마호크인만큼 걱정없이 앞으로도 잘 쓸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얼마차이 안나는 Z690보드가 하나 있었어서 조립전까진 아른거렸습니다만, 결정적으로 이 보드와 함께 컴퓨터를 다 조립하고나니, WIFI라는 글자가 보드명 뒤에 붙어있다는게 이토록 감격스럽고 행복한일일줄, 저는 조립전까지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무선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연결을 확인했을때, 저는 희열을 느꼈습니다.


여러가지 의미에서 좋은 부품들을 장착하고싶으면서도, z보드로 넘어가기엔 지갑이 얇으신 분들께 B760 토마호크 Wifi 모델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럼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간단사용기] 게인워드 지포스 RTX 4060 파이썬 D6 8GB 사용기
사용기 [레고 71809] 마스터 드래곤 에갈트(Egalt the Master Dragon)
사용기 해태제과 생생감자칩 와사비소금맛 후기
간단 사용기 MSI MAG274QRFW IPS 게이밍 모니터 사용기
간단 사용기 [간단 사용기] MSI MP243XW 24인치 IPS FHD 사무용 모니터 100Hz 무결점 (3)
사용기 270도 파노라마뷰를 지원하는 화이트 어항 PC 7500F RTX4060 280 (5)
간단 사용기 GIGABYTE 지포스 RTX 4070 SUPER Gaming OC D6X 12GB 피씨디렉트 후기 (4)
간단 사용기 GALAX 지포스 RTX 4070 SUPER EX GAMER BLACK OC 간단사용기 (5)
간단 사용기 MSI MAG B650 TOMAHAWK WIFI (5)
간단 사용기 S32CG550 삼성 커브드 모니터 사용후기 (7)
사용기 MSI MAG401QR 40인치 모니터 사용 후기 (6)
간단 사용기 MSI MP243XW IPS 100 아이에르고 화이트 무결점 사용기 (6)
간단 사용기 MAG B650 TOMAHAWK WIFI 조립+사용기 (5)
간단 사용기 msi mpg321upx qd-oled 사용기 (6)
사용기 갤럭시 RTX 4070 Ti SUPER (5)
사용기 MSI MPG A750G 80PLUS 골드 풀모듈러 파워 사용기 (4)
간단 사용기 s32cg550 삼성 커브드 모니터 사용후기 (7)
사용기 MSI MPG A750G 80PLUS 골드 풀 모듈러 ATX 3.0 (PCIE5) 파워서플라이 사용기 (8)
사용기 마켓비 TUAKOI 단스탠드 후기 (7)
사용기 MSI x670e 카본 사용기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