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매 계기
이전에는 27인치 FHD급 모니터를 사용했었습니다. 27인치 모니터를 사용한지 꽤 오래 되기도 했고, 주사율이 높은 QHD급 화질 모니터를 사용해보고 싶어서 구매했습니다. 여러 화면을 띄워놓고 멀티태스킹 작업을 할때가 많다보니 좀 더 큰 화면에 좋은 화질의 모니터를 찾던중 가성비가 뛰어난 오디세이 G5 해당모델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 사용 후기
①영상 시청 - 꼭 게임뿐만 아니라 유튜브나 OTT 등 간단한 영상시청에 있어서도 특별히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②게임 - 애초에 스팀에서 플레이하는 고사양 게임을 좋아하지도 않을뿐더러, 게임을 하더라도 그나마 롤 정도의 게임만 조금 하는정도라서 신경을 쓰지 않지만, 게이밍 모니터 답게 높은 주사율이 확실히 체감되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24인치 이하 모니터를 사용하시다가 갑자기 32인치커브드 모니터를 사용하게되면 사람에따라 적응하기 조금 불편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는 27인치 일반 모니터를 사용했었기 때문에 처음에만 잠깐 어색하고, 게임을 플레이할때도 금방 편하게 적응하고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③문서 작업 -개인적으로 문서 작업을 할때 여러 화면을 분할로 띄워놓고 사용할때가 많은데,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기에는 작은 책상을 사용중이라 애매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32인치 G5 오디세이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여러 프로그램을 분할로 띄워놓고 단일 모니터로 사용해도 화면이 커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게 개인적으로 제일 만족스러웠어요. 왼쪽에 엑셀이나 한글 프로그램을 띄워놓고 오른쪽엔 인터넷창이나 유튜브 등을 띄워놓는 등 일상적인 여러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때 넓은 화면으로 쾌적하게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3. 정리
게이밍 모니터로 상품 소개가 되어 있었지만, 꼭 게임을 주로 즐기지 않더라도 멀티 작업이나 영상 시청 등을 자주 하시는분들도 G5 C32G54T 모니터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44Hz 주사율에 빠른 반응속도, 넓고 쾌적한 시야 확보가 가능한데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서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제품으로 큰 화면을 찾는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