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정말 괜찮습니다. 11번가에서 특가로 35만원 정도에 구매했는데 이 정도 스펙의 이 정도 가격대에서 알파스캔 AS까지 고려한다면 이 제품보다 나은 옵션은 없는 것 같습니다.
엘지나 델 프리미엄 라인과 비교하면 확실히 차이는 있지만 보급형 라인과 비교하면 이 모니터가 훨씬 더 색 표현이 뛰어납니다. 물론 기본 색감이 약간 누렇긴 한데, 설정에서 SRGB값을 만져주거나 모드 변경하면 쨍한 화면 제대로 나옵니다. 저는 이 누런 색감이 생각보다 마음에 들고 눈도 보호해주는 느낌이 들어서 바꿨다가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빛샘 현상이 있긴 한데 IPS 패널이라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사진은 너무 심하게 나왔는데 이 정도는 아닙니다... 궁금하시면 유튜브에서 에브니아 모델 찾아보시면 됩니다.
디자인도 이상한 게이밍식 빨간 포인트같은 거 없이 모니터의 정석같은 디자인이라 너무 편안합니다. 대신 스탠드랑 모니터 본체랑 색깔 차이는 꽤 많이 나더라구요. 본체는 플라스틱 재질이고 스탠드는 메탈이라 반사 수준이 달라서 그런가 더 부각되긴 하는데... 어차피 뒷면이라 모니터암 물리기 전까지도 전혀 신경쓰이진 않았습니다. (뒷면 모니터 사진은 모니터암 채결하기 전에 찍었습니다)
다용도로 쓸만한 QHD 170 모니터 찾던 중에 이게 가장 인기가 많고 마침 특가로 판매하고 있어서 무지성으로 구매했는데 아주 마음에 들고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