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MSI GH50, 10만원대 가성비 무선 게이밍 헤드셋 리뷰 다나와 리포터

IP
2024.02.26. 02:24:38
조회 수
4891
16
댓글 수
9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제품명 : MSI GH50


"10만원대 올라운더형 게이밍 헤드셋"



안녕하세요 Walter입니다. 오늘은 글로벌 컴포넌트 브랜드 MSI의 새로운 게이밍 헤드셋 'GH50'(현재 최저가 114,480)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MSI의 게이밍 기어 제품들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MSI에서는 생각보다 오래전부터 게이밍 기어를 꾸준히 출시해오고 있었습니다.


대부분 프리미엄 제품이라기보단 중고급형 부터 가성비 제품까지 엔트리 라인업에 초점을 맞췄는데요, 이번 신제품도 역시 10만 원대의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준수한 음질과 선명한 마이크, 22시간의 배터리 타임 등의 헤드셋 퀄리티 대비 뛰어난 가성비를 지녔습니다.


특히 화려한 RGB나 스포티한 디자인 대신, RGB가 쏙빠지고 묵직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디자인을 채택해 더 많은 유저분들에게 호불호 없이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과연 MSI가 만든 신형 게이밍 헤드셋은 어느정도의 퀄리티를 지닌 제품인지 아래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성품 & 상세스펙           



전체 구성품은 헤드셋 본품과 탈착식 무지향성 마이크, USB-A 타입 리시버와 USB-C 타입 젠더, USB-C to A 타입 케이블, 3.5mm 오디오 케이블, 설명서와 더스트 백 등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프레임은 모두 무광 플라스틱 재질이 사용되었는데요, 강도가 상당히 높은 소재가 사용되어 튼튼하고 단단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저가형 제품과 다르게 약간의 묵직한 질감과 그립감이 있어서 생각보다도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측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이어컵 외부에 육각형 모양 프레임이 입체적으로 적용되었고, 중앙에는 MSI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내부 드라이버는 저음이 강화된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가 채택되었고, 주파수는 20~20,000Hz, 감도는 109dB이며 임피던스는 32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헤어 밴드 상단에는 MSI 로고가 중앙에 각인되어 있고, 마찬가지 외부 마감은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내부에는 내구성이 강하고 유연한 스틸 재질의 밴드가 있고, 헤어밴드 중앙에는 헤드쿠션이 적용되었으며, 헤어밴드 조절은 부드럽고 유연하게 되는 편이었습니다.




추가로 이어컵 브릿지 부분은 앞뒤로 어느 정도 회전이 되는 편이고 착용 시에 착용자의 머리 모양에 잘 맞도록 유연한 대처를 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측면 버튼 구성을 살펴보면, 우측 하단에는 3.5mm 오디오 단자가 위치해있고, 좌측에는 그 외의 모든 포트가 구성되어 있는데, 가장 상단부터 마이크 연결 포트, USB-C 타입 충전 포트, 전원 버튼, 마이크 음소거 버튼, 볼륨 컨트롤 노브 등이 있습니다.




이어컵은 인공 가죽 소재로 마감되었고, 쿠션감은 상당히 푹신하고 반발력이 좋아서 장시간 착용해도 눌림 현상이 적었습니다.




마이크는 무지향성에 -36dB의 감도를 지닌 탈착식 마이크가 적용되었고, 입쪽으로 구부릴 수 있도록 유연하게 조작이 가능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리시버는 기본적으로 USB-A 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USB-C 타입 젠더를 활용해 C 타입 포트에도 연결해 콘솔이나 맥, 노트북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드셋은 양 이어컵을 안쪽으로 접을 수 있게 설계되었는데, 양옆을 최대한 접으면 함께 제공되는 더스트백에 넣어 휴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더스트백은 쿠션감이나 안전장치 등이 없기 때문에 파우치나 케이스로 제공해 주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헤드셋의 무게는 약 311g이고, 마이크를 포함한 무게는 약 324g으로 상당히 가벼운 무게로 제작되었습니다.



▶상세스펙



2. 사용기                          


▶착용감



이어컵의 쿠션감과 헤드 쿠션의 푹신함과 가벼운 무게, 잘 잡힌 무게 중심 덕에 귀나 정수리로 오는 압박감이 상당히 적은 편이고, 실제 2~3시간 가량 장시간 사용했을 때에도 크게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착용감은 굉장히 편안했습니다.


또, 헤어 밴드 조절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매우 부드러운 편이기 때문에 헤드셋을 장착한 상태로 조작해도 머리가 아프거나 뻑뻑하지 않아 개인에게 맞는 착용핏을 편하게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 '나히믹'



MSI GH50은 전용 소프트웨어인 '나히믹'을 제공합니다. 나히믹은 꽤나 간편한 UI로 제작되어서 이러한 셋팅을 귀찮아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크게 음악과 영화, 커뮤니케이션, 게임 등의 4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영화와 게임 모드에서는 가상 서라운드를 제공하고 저음 부스트는 물론 고음 확장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선명한 사운드와 공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잡은 제거나 음성 변동폭 등을 조절할 수 있는데, 키보드나 마우스를 강하게 누르면서 게임을 할 때도 생각보다 잡음이 많이 수음되지 않고 그럼에도 보이스가 먹먹하게 다운되지 않아서 유용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음질 테스트


이어서 음질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ANC가 탑재된 제품은 아니지만 외부 소음을 상당히 잘 막아주고, 직관적이면서 전 음역대에 걸쳐 준수한 밸런스형 오디오를 지녔는데 베이스도 상당히 잘 느껴지는 편이라 단순 게이밍 용도뿐만 아니라 음악 감상이나 OTT 시청용으로도 사용하기 좋은 헤드셋이었습니다.



▶마이크 테스트


마이크 수음력은 상당히 준수한 편입니다. 이게 10만 원대 초반의 제품임에도 고품질의 무지향성 마이크가 탑재되고 나히믹으로 인한 튜닝 덕분인지 키보드나 마우스 소음이 잘 들어가지 않으며 선명하고 또렷한 보이스를 전달해 주었습니다.



▶인게임 테스트



이어서 인게임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FPS 장르가 아닌 게임에도 나름대로의 사운드와 응답속도가 좋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었고, 괜히 동굴에서 듣는 것과 같은 억지 공간 음향이 느껴지지 않아 고가의 헤드셋과 비슷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GH50의 제대로 된 매력은 FPS 게임에서 느낄 수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직관적인 오디오 방향성을 지니고 있어서 사플에 확실히 도움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FPS 게임을 주력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적절한 제품이 될 것 같아요.



▶배터리 타임



배터리 타임은 2.4GHz의 리시버 연결 사용 시 최대 22시간 지속되고 충전은 하단에 있는 USB-C 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지속 시간이 그렇게 길지도, 짧지도 않은 무난한 사용 시간을 지녔다고 볼 수 있고, 행여나 배터리가 방전됐을때에도 3.5mm 유선이나 USB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로 인한 걱정은 크게 되지 않았습니다.



3. 장단점                             


▶장점

1.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

2. 무지향성 마이크의 뛰어난 수음력

3. 유무선 모두 사용 가능

4. 가격 대비 뛰어난 음질과 공간 음향

5. 간편한 UI의 전용 소프트웨어 나히믹 지원


▶아쉬운 점

1. 더스트백이 아닌 케이스나 파우치가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4. 총평                              



총평입니다.


지금까지 MSI의 신제품 게이밍 무선 헤드셋, GH50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적절한 베이스에 올라운더형 음역대, 준수한 공간 음향과 선명한 마이크 수음, 편안한 착용감 등이 10만 원대 제품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정말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라고 생각됐습니다.


또 10만 원 후반대 혹은 20만 원대 제품처럼 마감이나 외관 퀄리티 등이 상당히 고급스러운 편이라 저가형과는 다르게 프리미엄 제품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고 논 RGB 제품이기 때문에 크게 호불호도 없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10만 원대 초반의 가성비 좋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MSI GH50을 소소하게 추천드리면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Walter의IT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클린케어 본트비 콘드로이친 파워Q 60정 후기 (1)
사용기 마켓비 VAROTIN 라탄 단스탠드 후기 (1)
간단 사용기 필립스 27M1N5500Z4 (1)
간단 사용기 MSI MP275 IPS 100 아이에르고 무결점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B650M PG Riptide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다가구 페르마타 1800x800 컴퓨터 책상 (3)
사용기 MSI MP241X 아이케어 모니터 간단 사용 후기 (2)
간단 사용기 MSI MAG401QR 간단 사용기 (2)
사용기 MSI A850G 사용기 (2)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S32CG550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MSI MAG401QR 게이밍 UWQHD 155 HDR400 무결점 사용기 (3)
사용기 기가바이트 4080 SUPER 게이밍OC 사용기 (3)
사용기 애즈락 b650m pg lightning (3)
사용기 캣x 에서 세일하길래 구매한 나이키 바람막이 아디다스 트레이닝복 (4)
간단 사용기 리버텍 픽셀아트 PAQ3250F IPS 모니터 무결점 (5)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AOC U34G3XM/EU (5)
사용기 [레고 76206] 아이언맨 피겨(Iron Man Figure) (4)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마켓비 MUYUN 테이블스탠드 후기 (5) 다나와 리포터
간단 사용기 msi mpg321upx qd-oled 구매기 (5)
사용기 ​불스원 딥클린 다용도 크리너 600ml 후기 (5) 다나와 리포터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