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유니맥스 3중 석영관 히터 UMH-BR3011(현재 최저가 29,990원) 입니다.
올해는 난동이라고 해서 한파시기가 짧고 상대적으로 기온이 높은 시기가 유지되다보니 난방기기 수요가 많이 줄어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전기요금뿐만 아니라 가스요금도 많이 오른 상황이라 가볍게 난방을 하기에는 석영관 히터가 가장 직관적이면서 유용한 난방기기인듯해서 좀 넓은 공간 난방이 가능한 유니맥스 3중 석영관 히터 UMH-BR3011 제품을 소개시켜드립니다.
몇해전부터 난방기기중에 유행하는 아이템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오방난로라고 해서 사방 더하기 상단까지 다섯방향으로 난방이 가능한 제품과 타워형 난방기기인데 유니맥스 3중 석영관 히터 UMH-BR3011 제품은 그중에서 타워형 난방기기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조만간 꽃샘추위를 가장한 한파가 예보된 상황이라 요런 시기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최대 1200W 급의 난방기기로서 총 3개의 히터가 내장된 제품입니다. 즉 하나의 히터당 400W 출력으로 3개를 모두 켰을때의 소비전력은 1200W 입니다.
일반 석영관 히터 제품과의 차별점은 온도조절이 가능하다는점입니다.
보통 석영관 히터 제품들은 단순히 ON/OFF만 가능한데 유니맥스 3중 석영관 히터 UMH-BR3011 제품은 온도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온도에 따라 자동으로 ON/OFF가 가능합니다.
유니맥스 3중 석영관 히터 UMH-BR3011 제품 구성입니다.
유니맥스 3중 석영관 히터 UMH-BR3011 본체와 받침대, 설명서 구성입니다.
참고로 받침대는 직접 조립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유니맥스 3중 석영관 히터 UMH-BR3011 본체에는 2개의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하나는 1/2/3단 석영관 히터를 ON/OFF할 수 있는 스위치이며 다른 하나는 온도조절 스위치입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상/중/하 히터중에 원하는 히터만 켤 수 없다는점입니다.
1단 중간, 2단 상/하, 3단은 상/중/하 모두 켜지는 방식이라 하단 하나만 키는 방식은 불가능합니다. 온도조절의 경우 아날로그 방식이라 원하는 온도를 직접 지정할 수 없다는점도 좀 아쉽습니다. 아날로그 방식이라 현재 온도 기준으로 ON/OFF를 결정할 수 있기때문에 약간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자동 온도 조절이 가능하기떄문에 자주 사용하는 온도 정도만 기억해 두시면 켜두고 신경쓰지 않아도 되기떄문에 가격대를 고려하면 나름 기능면에서는 충실하다고 보여집니다.
유니맥스 3중 석영관 히터 UMH-BR3011 본체 측면의 히터 선택 스위치와 자동 온도 조절 스위치입니다. 히터 선택은 1/2/3단 선택이 가능하며 온도 조절은 아날로그 방식이라 원하는 온도를 세심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도 표시가 없기때문에 약간 경험적으로 시간이 필요합니다.
높이는 대략 59cm 정도 너비는 31cm 정도 두께는 7cm 입니다.
받침대의 깊이는 20cm정도 됩니다.
본체의 크기는 슬림한 수준이지만 받침대가 있어서 차지하는 공간이 가로 31cm 깊이 20cm 높이 60cm 정도가 필요합니다.
1/2/3단 켤때마다 대략 400W 정도의 전력이 소모되며 최대 3단으로 동작할때의 소비전력은 1153W 였습니다.
히터 선택은 1단 중간, 2단 상/하, 3단 상중하 모두 켜지는 구조입니다.
좌측부터 1단/2단/3단 스위치 동작 모습입니다.
유니맥스 3중 석영관 히터 UMH-BR3011 제품은 타워형 3단 히터 제품으로 넓은 공간을 빠른 시간 난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단 이지만 타워형 제품이라 차지하는 넓이가 넓지 않아도 되며 히터 선택뿐만 아니라 온도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자동으로 지정된 온도에 맞춰 ON/OFF가 되기때문에 특히 야간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야간에 1단으로 놓고 자동온도를 설정하면 제법 훈훈하게 아침까지 신경쓰지 않고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아쉬운점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상중하 히터중에 원하는 히터만 켤 수 없다는 점입니다. 무조건 1단 중간, 2단 상하 3단 상중하로 고정되어 있어서 정해진 히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온도조절이 자동으로 되기는 하지만 온도표시가 없기때문에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려면 약간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때 중간정도 설정하면 대략 21~22도정도 되는데 주변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때문에 이 부분은 경험적이 시간이 좀 필요합니다.
최대 장점은 타워형이라 좁은 공간에 설치가 가능하면서 3단으로 설정하면 넓은 공간도 빠른 시간안에 난방이 가능하다는점입니다. 개인적으로 회전기능까지 제공한다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가격대를 고려하면 딱 여기까지가 한계인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