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애플펜슬 1세대 사용 리뷰, 2024년에 아직 사용 가능할까?

IP
2024.04.12. 01:08:04
조회 수
7235
11
댓글 수
1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이전까지 애플의 기기에는 스타일러스 펜이 존재하지 않았다. 애플의 창시자인 잡스는 스타일러스 펜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였다. 일단 잃어버리기 쉬우며, 가장 뛰어난 필기구는 손가락이란 말을 하였다. 잡스의 의견은 손가락이 있는데 굳이 펜으로 불필요한 조작을 해야 하냐는 것이었다.


2015년 9월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패드 프로 2세대와 함께 공개된 애플펜슬은 당시 큰 인기를 끌었다. 기존 아이패드와 다르게 처음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 첫 번째 스타일러스 펜이 공개되었다.




구성품

구성품은 애플펜슬 본체와 추가 펜촉과 (8핀에서 8핀)으로 가는 충전 젠더, 그 외 설명서가 들어있다.




외관

외관은 정말 스타일러스 펜의 정의를 보여주며, 만듦새 역시 애플의 감성이 담긴만큼 훌륭하다.




위쪽은 크롬처리로 포인트 띠를 주어 연필 같은 느낌을 주며, 자석으로 부착되는 뚜껑 속에는 충전 어댑터가 위치하고 있다. 뚜껑의 자력은 강하여 잘 떨어지지 않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강한 충격을 줄 경우 쉽게 떨어져 캡 분실에 취약하다.




페어링(연결)


첫 출시 후 많은 말들이 있었던 페어링 방식이다. 펜슬을 처음 사용 시 페어링이 필요하다.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방식이나 페어링을 위해서는 한 가지 과정이 필요하다. 위의 사진과 같이 충전 포트에 펜슬을 꼽아 페어링을 해주어야 한다.




펜슬을 꼽게 되면 페어링 요청이란 알림이 뜬다. 페어링 버튼을 누른 후부터 바로 펜슬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성

발표 당시 애플이 강조한 용도는 그림 그리는 용도였다. 압력에 따라 필압을 감지하여 달라지는 선의 두께도 애플펜슬의 특징이다.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부가적으로 펜슬을 구매하여 놀라운 작업과 작가 뺨치는 그림실력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필자 역시 그렇게 생각하였다.



드로잉


구매 후, 최소한 돈값이라도 하기 위해 뭐라도 끄적여보기라도 하였다. 그림에 흥미는 크게 없어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다.


필기 및 메모

주된 용도는 필기였다. PDF필기와 메모는 기본 메모 앱도 있으나, 부가적인 앱 설치로 자신의 사용 환경에 맞게 유료결제 앱 또는 무료 앱 이용으로 가능하다.


또한, 잠긴 화면 상태에서 펜슬로 두 번 터치 후 바로 빠른 메모를 할 수 있어 급하게 종이 없이 메모할 상황이 있을 때 사용하기 편한 장점이 있었다. 종이질감 필름 부착 후 필기는 정말 종이에 필기하는 듯한 느낌이었다.



충전&사용시간

애플펜슬 1세대의 충전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위에서 페어링 할 때처럼 충전 포트에 직접 연결하는 방법, 두 번째는 충전 젠더를 사용하여 직접 케이블을 통해 연결하는 방법이다. 처음 개봉 후 6개월 넘게 사용 중이지만, 충전 젠더를 통해 충전을 한 횟수는 손에 꼽는다.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을 보면 납득하기 쉬울 것이다.



이틀 정도 투자하여 완전 방전 후 완전 충전까지 측정한 테스트 값이다. 8핀 케이블에 연결하여 젠더를 사용하여 펜슬을 충전하였을 때에는 완전 충전까지 1시간이 넘게 걸렸지만, 펜슬만 따로 아이패드에 연결하여 충전하였을 때에는 20분 안에 충전이 끝났다. 이 때문에 패드에 직접 연결하여 충전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아쉬웠던 점

애플 제품이라고 찬양하거나 칭찬만 할 생각은 없다. 아쉬웠던 점들도 있었다. 첫 번째로는 충전방식을 꼽고 싶다. 출시한 지 오래되었고, 현재는 2세대에 개선되어 여러 세대에 거쳐 패드와의 호환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펜슬을 직접 충전 포트에 연결하여 충전하는 방식은 우스꽝스러울 뿐 아니라, 사용하면서 혹여 누가 건드려 충전단자가 휘지 않을까 걱정했었다. 때문에 패드에 직접 연결하는 충전방식이 아쉬웠다.


굳이 꼽자면, 애플펜슬의 디자인이다. 정말 연필같이 둥그스름한 디자인이 아쉬웠다. 펜슬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잠시 책상에 두면 모양 때문에 바닥에 떨어뜨린 경험이 많았다. 물론 이 부분도 애플펜슬 2세대에서 개선되어 아쉬울 뿐이다.


애플펜슬 1세대는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펜슬 중 아직까지도 경쟁력 있는 제품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이젠 아이패드 제품군 중 가장 보급 라인인 아이패드 9세대에서만 애플펜슬 1세대를 지원한다. 작년 아이패드 미니 6세대를 출시로 애플펜슬 2세대의 보급화가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도 전혀 성능이 떨어지지 않으며, 아직 쓸만한 정도의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레고 76230] 베놈 피겨(Venom)
간단 사용기 MSI G274QPF E2 IPS 게이밍 WQHD 180 HDR400 무결점 모니터 사용기 (1)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S27CG510 QHD 165Hz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4)
사용기 B650M PG Lightning (4)
사용기 MSI MAG401QR 게이밍 UWQHD 155 HDR400 무결점 모니터 사용기 (5)
사용기 MSI MAG X670E 토마호크 WIFI 사용기 (4)
간단 사용기 S27DG500 게임 및 동영상 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5)
간단 사용기 S27DG500 간단 사용기 (5)
사용기 [사용기] 리얼 가성비 MSI MP245V 100 아이에르고 무결점 모니터 (6)
사용기 [사용기] MSI MAG274UPF 4K IPS HDR400 피벗 무결점 게이밍 모니터 (5)
사용기 FL-ESPORTS OG87 레트로 유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사용기 (6)
간단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s27dg500 ips qhd 180hz 1ms 게이밍모니터 (5)
사용기 MSI X670E 토마호크 WIFI 메인보드 후기 (3)
간단 사용기 MSI 프로 MP273A IPS 아이에르고 무결점 모니터 사용기 (6)
간단 사용기 MSI MP275 IPS 100 아이에르고 무결점 모니터 (6)
사용기 [사용후기] MSI MD271UL 4K IPS 아이에르고 PD65 무결점 모니터 (6)
사용기 2024 144Hz 3세대 구글 티비75인치 이스트라 AU753QLED SMART THE QUANTUM (6)
사용기 화이트 PC 셋업을 위한 선택 MSI MPG Z790 EDGE Ti MAX WIFI 메인보드 사용기 (6)
사용기 마이크로닉스로 완성한 가성비 데스크탑 셋업 (4)
간단 사용기 GIGABYTE B650M K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