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노트북에 LG 울트라기어 32인치 QHD모니터 사용하다가 그래픽 카드 사양에 비해서 너무 떨어지는 화질과 기능때문에 지마켓 빅스마일데이가 올때까지 계속 게이밍모니터의 모델과 사양, 기능, 후기등을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비용대비 가성비로 우선 IPS 패널에 주사율 144Hz 이상, 응답속도는 1ms, 그리고 AMD의 Free Sync와 NVIDIA의 G-SYNC를 지원하고 ,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로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32인치로 결정하고 커브드 패널이 아닌 평면 패널로 스마트 기능의 다양성을 살펴보니 삼성 오디세이 G7 S32BG700 4K 모델로 결정하게 되었고 빅스마일데이가 시작하자마자 바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무선으로 제품의 패치나 업그래이드를 받알 설치할 수 있고, 다양한 입력 단자와 스마트TV에 있을법한 여러 OTT 및 삼성 플러스TV까지 지원되니 게임말고도 활용폭이 넓었습니다.
스피커도 AI기능으로 최적화 해주고 기본 스텐드와 피봇 틸팅 높이 조절까지 다되고 기능 리모컨까지 건전지 교환이 아닌 충전방식이라 편했습니다.
유일한 단점으로는 기본 케이블이 DP케이블만 들어있는데 해상도와 주사율 기능이 부족한것 같고 추가로 4K 지원 HDMI 2.1 케이블과 USB허브기능이 있는데 PC와 연결하는 케이블이 없는 것들이 아쉬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한 생활의 최적의 모니터를 고민중인 게이머라면 이 제품을 강력히 추천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