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알피티랜드 애니키 독서대 RD120(현재 최저가 26,090원) 입니다.
알피티랜드 애니키 독서대 RD120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받침대의 각도 조절이 상당히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이 독서대와 달리 받침대가 360도 회전하는 2개의 관절모양 다리를 적용해 일반 독서대에서는 불가능한 다양한 각도를 제공합니다. 기존 RD100 제품이 책을 받쳐주는 부분의 재질이 플라스틱에서 원목으로 바뀌었다는점입니다. 그래서 좀 더 독서대다운 느낌도 나지만 내구성도 더 좋아졌습니다.
알피티랜드 애니키 독서대 RD120 제품 구성은 본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포장박스에 간략하게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정면의 모습만 보면 전형적인 독서대의 모습과 동일합니다.
그냥 너무 평이한 디자인이라 특별할게 전혀 없어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알피티랜드 애니키 독서대 RD120 제품의 핵심은 바로 관절형 받침대부분이죠.
나중에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에서 원목으로 변경되면서 무게가 확 늘어났습니다.
무게를 측정해보니 1314g으로 가지고 다니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정도로 무거운편입니다.
알피티랜드 애니키 독서대 RD120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보니 폭은 39cm 높이는 28cm 입니다.
관절형 다리 받침대의 경우 접었을때 높이는 4cm 입니다.
책을 잡아주고 받쳐주는 부분은 금속 재질에 실리콘 고무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책을 받쳐주는 부분의 재질도 목재입니다.
알피티랜드 애니키 독서대 RD120 핵심 기능은 역시 뒷면에 부착된 관절형 다리입니다.
그냥 보기에도 일반적인 독서대와는 확연히 다른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관절형 다리의 관절 부분은 36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관절부분의 가운데 동그란 부분을 누른 상태에서 돌리면 됩니다.
돌아가는 각도는 15도마다 고정되는 타입입니다.
다리 하나에 2개의 관절이 사용되는 구조라서 각도 조절 자유도가 엄청나게 높습니다.
거의 모든 각도로 독서대 조절이 가능합니다.
각도 조절 실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일단 간단하게 조정해 봤습니다.
요렇게 각도를 조절하면 일반적인 독서대처럼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반 독서대라면 각도를 조절하는 범위가 있어서 최대/최소 각도 조절 모습을 보여드릴텐데 알피티랜드 애니키 독서대 RD120 제품은 각도 조절의 한계가 없기때문에 최대/최소 조절 의미가 없는 제품입니다. 그냥 원하는 각도는 모두 가능합니다.
책장이 넘어가지 않도록 지지해주는 암의 재질은 금속재질에 실리콘 고무 코팅입니다.
장력이 상당히 강한편이라 책장을 꼼짝못하게 눌러줍니다.
받침과 높이 조절을 동시에 해야하는 구조라서 요 구조가 최대 높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책이 가벼운 경우라면 거꾸로 높고 누워서 볼수도 있는 제품입니다.
알피티랜드 애니키 독서대 RD120 제품은 기존 플라스틱 받침대를 적용한 제품과 달리 원목 재질의 받침대를 사용하면서 내구성이 좀 더 좋아지고 크기도 약간 더 커졌습니다. 2개의 관절이 달린 다리를 사용해 원하는 각도로 변경이 가능한 제품이라 각도 조절 자유도가 엄청나게 높은 제품입니다. 다만 각도 조절이 자유롭지만 독서대로 사용하려면 무게 중심을 잘 고려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가끔 책이 없을때는 제대로 서 있어도 책을 고정하면 넘어지는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