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매해서 열심히 사용 중인 FL-ESPORTS OG87 레트로 유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내돈내산 사용기입니다. 간단한 패키지, 구매 이유, 사용 목적, 타건음 구성으로 작성했습니다.
패키지
USB 유선 케이블, 키캡, 리무버, 여분의 스위치가 포함되어 있고, 패키지는 깔끔해서 언박싱하는 즐거움이 있어요.
제품 구매 이유
1) 완전한 스탠다드 형태의 87키의 기계식 키보드
2) 2~3개의 다른 시스템 사용을 위한 "빠른 전환의 셀렉터 포함할 것 - 유무선, 블루투스"
3) 레트로 타입의 디자인일 것
4) LED 온오프를 포함 모든 기능이 별도 프로그램 없이 키보드 하나로 다 될 것
5) 워드 작업이 많으므로 타건이 준수해야 할 것
6) 개인 서재에서 사용하고, 적축이나 황축 정도의 느낌이면 OK~
순위에 오른 몇 가지 제품 중에 FL-ESPORTS OG87 레트로 유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한 결정적인 이유는 "디바이스 셀렉터" 때문입니다. 로지텍 MX KEYS를 출시 이후 사용하고 있고 너무 익숙한 상황이라 해당 키보드와 100% 유사한 방식의 전환이 필요했고, 해당 키보드는 제 상황에 적합하다고 판단했습니다.
결론은 "너무 좋다~~~" 입니다.
아~ 제가 구매한 스위치는 "민트축"입니다. 적축, 황축보다 개인적으로 더 맘에 듭니다.
사용 목적
어렸을 때 "전산실" 감성이 물신 풍기는 레트로 디자인은 저의 취향에 너무 잘 맞습니다. 데스크 셋업은 레트로한 감성으로 작업에 집중되게 했는데요. FL-ESPORTS OG87는 깔맞춤이라고 봐도 무관할 정도로 너무 맘에 듭니다.
게이밍은 패드로 즐기고 있고, 키보드는 오로지 타이핑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해 해당 제품에 대한 검색을 했고, 적당히 무난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른 후기 글을 보면 타이핑 관련된 내용이 특히 많은데요. 저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특히 만족스러워하는 것을 보고 구매 결심을 하게 되었어요.
대략 1주 정도 타이핑하고 느끼는 부분이지만, 너무 좋습니다. 디자인도 맘에 들고, 타건 모두 정말 괜찮습니다. 끝으로 타건음 영상 참고 부탁드리고, 이번 사용기는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