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불스원 [뉴크리스탈] 라인업 신제품 불스원 뉴 크리스탈 휠앤타이어 크리너 500ml(현재 최저가 ) 입니다. 제품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휠과 타이어 세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이며 기존 제품에 비해 휠 오염 세정효과를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입니다. 타이어 갈변 제거 효과도 있어서 타이어와 휠에 동시에 뿌려 세정하면 세차과정도 간단해지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폼 타입이라 뿌려두면 휠과 타이어에 붙어 천천히 오염물을 제거하면서 흘러내리기 때문에 세정 효과가 기존 제품보다 훨씬 더 우수한 제품입니다.
휠과 타이어 세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인 제품인데 특히 타이어 갈변 세정 효과는 즉각적으로 이루어지기때문에 세차할때 정서적인 측면에서도 꽤 기쁨을 주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갈변이 많이 된 타이어의 경우 뿌리자마자 색상이 변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저같은 경우 이번에 사용할때 기존에 이미 타이어 세정을 한 상태라 휠 세정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스원 뉴 크리스탈 휠앤타이어 크리너 500ml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휠과 타이어 모두 사용가능한 세정제이며 강력한 세정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타이어 갈변 제거와 휠 오염 제거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찌든때 제거에도 효과적인데 개인적으로 진짜 오래된 찌든때는 한번으로는 좀 부족하긴 합니다. 적어도 두번이상은 사용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선 어느 시점에 사용해야 할지 사용 설명 부분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세차 용품들은 차량이 완전히 식은 상태에서 사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아무래도 열원이 강한 경우 세정용품들이 쉽게 말라버리기 때문에 세정효과를 얻을 수 없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물이 묻은 상태에서는 희석되는 상황이라 제 효과를 얻기 어렵기 때문에 불스원 뉴 크리스탈 휠앤타이어 크리너 500ml 제품은 세차시 가장 먼저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주차를 한 다음 네 바퀴 휠과 타이어에 고르게 분사시켜준 다음 잠시 기다렸다 고압수를 사용해 씻어내면 됩니다. 이때 오염된 때가 묵은때라면 전용 스펀지나 브러시를 사용해 닦아주셔도 됩니다. 가벼운 오염은 그냥 흘러내리는데 묵은때는 어느정도 브러시로 닦아 줘야 합니다. 때로는 한번이 아니라 두번 이상 뿌려줘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휠/타이어 세정을 마치고 나면 나머지 도장면 세차로 이어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불스원 뉴 크리스탈 휠앤타이어 크리너 500ml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고압수로 충분히 씻어주지 않을 경우 브레이크 패드같은 곳에 살짝 고착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꼭 충분한 물로 씻어주셔야 합니다.
불스원 뉴 크리스탈 휠앤타이어 크리너 500ml 제품의 주요물질을 살펴보면 정제수, 알코올, C12-14, 에톡실레이트, 수산화나트륨, 헥실신남알, 시트랄, 리날로올, 리모넨, 계면활성제, 기타물질로 이루어져있고 액성은 알칼리성입니다.
참고로 세정효과가 강하고 수산화나트륨이 들어간 제품이라 사용중 몸에 닿거나 묻을경우 꼭 깨끗한 물로 충분히 씻어주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방울이 튀어서 눈같은 점막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불스원 뉴 크리스탈 휠앤타이어 크리너 500ml 제품은 유통기한 대신 제조일자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신제품이라 제조일자가 올해초로 되어 있네요.
사용상 주의사항이 필요한 제품이라 폼건의 건에 안전장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앞쪽에 보시면 잠금장치가 되어 있어서 쉽게 돌아가지 않습니다. 힘을 줘서 옆으로 돌려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차장에 차를 주차한다음 휠에 충분히 분사해줍니다. 폼타입이라 휠에 살짝 붙어서 천천히 흘러내리는 모습입니다.
찌든때가 꽤 많은 상태라서 브러시를 함께 사용해 닦아줬습니다.
각종 기름때와 녹이 꽤 잘 제거된 모습입니다. 구석진 부분에 일부 때가 있는데 한번 더 사용해서 제거해주려고 합니다.
불스원 뉴 크리스탈 휠앤타이어 크리너 500ml 제품은 일단 사용방법이 간단합니다.
물이 묻지 않은 상태에서 거품 형태로 분사되는 폼을 충분히 뿌려주고 잠시 기다렸다 고압수로 닦아주면 가벼운 때는 쉽게 제거됩니다. 묵은때같은 경우 브러시를 사용해 닦아주시면 웬만해서는 모두 제거가 됩니다.
주의하실점은 세정효과가 강한 제품이고 알칼리성 액성 제품이라 사용할때 몸에 닿거나 눈이나 코 같은 점막에 원액이 튀거나 닿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냄새가 아주 독하거나 강한건 아니지만 락스같은 냄새가 좀 나기때문에 너무 밀폐된 공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가벼운 오염 제거라면 휠 4개 기준으로 2~3번정도 사용할 수 있는 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