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에이스독서대 502s 독서대(현재 최저가 28,710원) 입니다.
2단 독서대 제품으로 보통 2단 독서대 제품들이 너비가 60cm정도로 대형사이즈 제품들이 많은데 에이스독서대 502s 독서대 제품은 그보다 약간 작은 중대형 사이즈 2단 독서대 제품입니다.
책상 크기에 따라 대형 사이즈 독서대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꽤 유용한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실제 크기를 봐도 너비가 50cm급 제품과 60cm급 제품은 체감되는 크기차이가 엄청나게 큰편입니다.
에이스독서대 502s 독서대 제품의 크기든 하단 500X340mm이며 상단 500X245mm 입니다.
사이즈 같은 경우 보통 외판 사이즈 기준이라 실제 책을 거치해서 사용하는 곳의 크기는 세로 길이가 좀 더 짧아지게됩니다. 대략 2~3cm정도 작게 보시면 됩니다.
에이스독서대 502s 독서대 제품 구성은 상판/하판으로 나눠지는데 상판의 경우 책받침대가 고정되어 있지만 하판같은 경우 책받침대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측면에 있는 플라스틱 홀더에 끼워넣어 조립을 해야만 합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다시 분리할 수 있습니다.
하판 책받침대 고정용 플라스틱 홀더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네모난 홈이 있고 책받침대 양쪽에도 네모난 돌기가 있어서 수직으로 맞춘 다음 그대로 위에서 밑으로 밀어 넣으면 됩니다.
뒷면은 상판 고정용 날개 두개와 각도 조절용 철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뒷판에 나 있는 홈을 보시면 바로 아실겁니다. 각도 조절은 정해진 각도로 3단계 조절만 가능합니다.
뒷면 철사를 젖혀서 아래쪽 홈에 걸쳐주면됩니다.
에이스독서대 502s 독서대 실제 크기입니다.
제품의 외형 사이즈에서 가로 너비는 동일하고 세로 길이는 2cm정도 짧게 보시면 됩니다.
스프링이 내장된 플라스틱 홀더를 사용해 책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금속재질보다는 손에 닿는 느낌은 더 좋지만 대신 내구성은 좀 약해보입니다.
특히 두꺼운 책같은 경우 약간 잡아주기 어렵게 느껴집니다.
에이스독서대 502s 독서대 최대/최저 각도 조절 모습입니다.
3단계 조절만 가능한 제품이라 각도 조절 능력은 좀 많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2단 독서대 제품은 최고 높이 조절시 제한이 좀 있습니다. 아무래도 하판의 각도가 높아지면 상판이 너무 앞쪽으로 기울어지는 문제가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하판 기준으로 보면 각도를 높여도 책을 보기에는 약간 낮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2단 독서대는 주로 하판은 필기물을 놓고 사용하고 상판에 책이나 태블릿을 놓고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좌우 너비가 50cm인 중대형 사이즈에 2단 독서대라 넓은 면적을 활용해 2~3개의 책을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대신 한가지 주의하실부분이 있습니다. 책이 넘어가지 않도록 고정해주는 홀더가 양쪽으로 넓게 배치된 상태라서 보통 교과서 수준 크기의 책들은 양쪽으로 펼쳐도 거치가 잘 안됩니다. A4사이즈내외의 크기의 책이라면 쉽게 거치가 되는데 작은 크기의 책은 잘 잡아주지 못하는 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