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에이스독서대 2단 필기형 독서대 601s(현재 최저가 29,000원) 입니다.
2단 구성의 대형 독서대 제품이고 상단에 책2권 또는 책과 태블릿거치가 가능하며 하단에 큰 책 하나에 필기용 공책등을 거치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인강을 들으면서 간단한 필기를 해야 하는 분들에게 적당한 독서대 제품입니다.
에이스독서대 2단 필기형 독서대 601s 제품 구성은 상판/하판이 분리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조립 자체는 특별한 설명서가 필요없고 하판 뒷면에 꽂아 넣는 방식입니다.
2단 독서대이면서 좌우 길이가 60cm 대형 제품이라 무게감도 상당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이동시 가지고 다니기에는 상당히 부담이 되는 제품이라 고정된 장소에서 사용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2단을 꼭 조립해서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 아니라 1단만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에이스독서대 2단 필기형 독서대 601s 제품의 크기는 1단이 600X340mm 2단이 600X240mm 입니다. 재질은 압축나무, 철, ABS, 고무로 되어 있습니다. 목재의 재질은 압축나무로 되어 있는데 아마 PB계열인듯합니다. 1단 책받이 부분의 조립 설명이 표기되어있는데 설명서가 굳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책장이 넘어가지 않도록 고정해주는 암의 재질은 플라스틱입니다. 내부에 스프링이 내장되어 있어서 스프링의 힘으로 고정시켜주는 방식인데 약간 아쉽게도 고정해주는 힘이 살짝 약한 편입니다.
에이스독서대 2단 필기형 독서대 601s 제품의 실측 크기입니다.
나무로 된 판 재질의 크기 그대로 사용하는 제품이라 가로 길이는 스펙상 내용과 동일합니다.
대신 세로 길이는 책받침을 고려해서 실제 길이에서 2cm정도 빼시면 됩니다.
1단 뒷면을 보면 각도 조절용 철과 고정용 홈이 있습니다.
홈의 갯수가 4개라서 각도 조절은 4단입니다.
상판을 꽂아 고정해주는 날개가 2개 부착되어 있습니다.
요렇게 1단만 사용해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거치해야 하는 책과 태블릿의 갯수가 적을 경우에는 1단만 사용하시는게 더 편리합니다.
상판을 장착하기전에 우선 1단만 가지고 각도 조절을 해봤습니다.
좌측이 최대 높이 우측이 최저 높이입니다.
필기용 독서대 제품이라 각도가 너무 높으면 불편해지는데 생각보다 각도가 살짝 높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각도를 최대한 낮출경우 상판역시 각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시야각이 좁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1단 책받침대는 분리가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수직으로 장착하면 책을 고정하는 용도로 평행하게 장착하면 필기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큰 2단 독서대 제품이라 거치할 수 있는 책이나 태블릿의 숫자는 최대 3개입니다.
필기가 필요하다면 간단하게 상판을 분리해서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2단 타입의 대형 독서대 제품답게 거치 가능한 책의 숫자는 최대 3개로 많은편입니다.
대신 상판은 하판 각도에 따라 같이 눕혀지는 구조라서 필기용으로 사용할때는 상판을 분리해서 사용하시는게 더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