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불스원 UV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 햇빛가리개(현재 최저가 12,540원) 입니다.
여름철 강렬한 햇빛이 유리창 정면에서 올 경우 눈부심이 발생해 운전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차량용 선바이저를 보통 사용하게 되지만 불투명한 재질이라 시야가 가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럴 때 유용한 제품이 바로 불스원 UV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 햇빛가리개 입니다.
차량 전면유리창에 짙은 틴팅을 할 경우 주간에는 문제가 없지만 야간에는 시야가 좁아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 운전시 안전을 위해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입니다.
기존 차량 선바이저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내부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을때는 접어두면 되고 사용 할때만 펼쳐서 사용하는데 좌우로 100mm 정도 움직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일반 선바이저의 경우 불투명재질이라 시야가 가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불스원 UV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 햇빛가리개 제품은 투명하면서 강한 태양빛을 어느정도 약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빛이 강한 주간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여름철에 사용하기에 좋지만 겨울철에는 햇빛이 비추는 각도가 낮아지면서 운전석으로 직사광이 들어올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겨울철에도 유용한 제품입니다.
클립만 사용해도 거치가 되지만 좀 더 견고하게 건치하기 위해 벨크로 테이프를 활용한 고정베트를 추가제공하고 있습니다.
불스원 UV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 햇빛가리개 제품의 재질은 PC, ABS입니다.
스크린 재질이 PC인거 같습니다. 보통 PC 재질같은 플라스틱 판넬에 특별한 처리를 하지 않더라도 UV차단효과가 어느정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특별히 UV차단 코팅까지는 적용되지 않은거 같고 짙은 색상의 PC판넬을 활용해 UV차단을 해주는 원리 같습니다.
스크린부는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어서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부착할때는 그냥 두고 실제 사용할때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클립부 모습입니다. 클립의 압력이 강해서 클립만 사용해도 단단하게 고정이 되는데 좀 더 견고하게 고정하기위해 벨크로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크린 사이즈는 340mm X 160mm 입니다.
스크린 사이즈가 작게 느껴지지만 실제로 눈 근처에서 가려지는 구조라서 100% 시야각커버가 되는건 아니지만 상당부분 커버가 됩니다.
불스원 UV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 햇빛가리개 제품을 차량 선바이저에 장착하고 펼친 모습입니다. 기존 부착된 선바이저에 부착하는 방식이라 기존 선바이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UV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 햇빛가리개를 접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우선 카메라를 수동모드로 하고 동일한 조건에서 불스원 UV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 햇빛가리개를 사용하기 전/후의 모습입니다. 실제 눈으로 보여지는 부분보다 좀 더 과장된 모습이지만 확실히 사물의 모습이 좀 더 명확하게 보입니다.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다시 실제 눈으로 보는 모습과 동일한 느낌이 들도록 수정해봤습니다.
좌측이 사용전 우측이 사용 후 모습입니다.
좀 더 직사광이 들어오는 상황이라면 좀 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수도 있다고 생각되지만 주관적으로 느껴지는 시인성은 꽤 좋아진 편입니다.
불스원 UV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 햇빛가리개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정면에서 오는 강한 햇빛으로 인한 시야가림현상을 꽤 많이 제거해줍니다. 주간 운전 기준으로 주변 사물도 좀 더 명확하게 잘 보여서 그런지 눈의 피로도도 줄어든 느낌입니다.
대신 주의할점도 있습니다.
일단 야간운전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야간운전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개인적으로 오히려 시인성이 떨어지는느낌이라 야간에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사광이 들어오는 시간대에만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운전시 정면뿐만 아니라 좌우 모두 보게 되는게 상대적으로 좌우를 볼때 시야가 스크린을 벗어나게되는데 그럴대 약간의 이질적인 느낌이 들어서 처음 사용할때는 약간 주의 및 집중이 필요합니다. 운전자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금방 익숙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