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위즈 트와이스 독서대 60M1(현재 최저가 18,000원) 입니다.
제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가로폭이 긴 와이드 타입의 독서대입니다.
보통 이런 와이드 독서대 제품은 2단 독서대 제품에서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2단 독서대 제품들을 사용하다 보면 하단 독서대만 사용하는게 편할 때가 있어서 독립적인 제품이 있으면 편할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딱 맞는 제품이 있었네요.
가로폭이 길다보니 좌우에 책 두권을 거치할수도 있고 한쪽에는 태블릿 다른 한쪽에는 교과서를놓고 인강을 볼수도 있습니다. 물론 너비가 너무 넓은 편이라 가지고 다닐수는 없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고정적인 위치에 놓고 사용하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보면 효용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위즈 트와이스 독서대 60M1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가로 길이는 600mm 이며 세로 길이는 265mm 입니다. 재질은 MDF와 ABS, 스텐인리스를 사용합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트와이스 1단독서대 60M1] 입니다. 아마 이 제품에 2단거치대를 부착해서 2단 독서대 제품을 만드는거 같습니다.
위즈 트와이스 독서대 60M1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특별히 사용방법 자체가 어려운것도 아니기때문에 따로 설명서를 제공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물론 설명서 없이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책을 고정해주는 암은 금속재질에 끝 부분에 고무가 코팅되어 있습니다.
뒷 부분에는 각도를 조정해주는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는데 재질은 플라스틱(ABS)입니다.
와이드 독서대가 아니라 그냥 일반 독서대에 사용하는 지지대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지지대 폭이 좁다고 불안정하거나 하는 점은 없습니다.
플라스틱 지지대를 펼치면 안쪽에 톱니모양이 있어서 스테인리스 지지봉을 톱니모양에 걸치면 됩니다. 톱니모양의 숫자가 8개라서 각도 조절은 8단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위즈 트와이스 독서대 60M1 제품의 크기를 실제 측정해봤습니다.
가로 길이는 정확히 60cm 이며 세로 길이는 27cm 입니다.
책받침 위치를 고려하면 실제 거치되는 세로 길이는 24.5cm정도입니다.
책을 받쳐주는 부분의 높은 3.5cm정도입니다.
위즈 트와이스 독서대 60M1 제품의 무게는 1327g 입니다.
1단 제품이지만 아무래도 와이드 제품으로 일반 독서대 1.5~2개 정도의 넓이라서 무게도 제법 무거워졌습니다. 무게도 그렇지만 가로 너비가 너무 넓어서 이동하면서 가지고 다니는건 힘들거 같습니다. 그냥 고정된 위치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책받침부분은 경첨을 사용해 고정되어 있습니다.
위즈 트와이스 독서대 60M1 최대 각도일때의 모습입니다.
제일낮은 높이로 설정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일반 교과서나 소설책 크기의 책은 두권을 나란히 거치할 수 있습니다.
한쪽에 태블릿을 놓고 다른한쪽에는 교과서를 놓고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와이드 제품답게 책 두권정도는 넉넉히 거치가 되뎌 책장을 잡아주는 암의 장력도 적당해서 책을 잘 고정시켜줍니다. 와이드 제품이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는건 어렵지만 고정된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효용성은 꽤 높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