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차량 안전 용품하면 가장먼저 준비해야 할 제품이 바로 와이퍼입니다. 특히 요즘같은 폭우가 언제 내릴지 모르는 상황에서 무었보다 중요한 소모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매끄럽고 균일한 닦임 성능을 제공하는 와이퍼로 교체해 봤습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불스원 그래핀 코팅 와이퍼 입니다.
물론 예전 제품들도 흑연 코팅을 사용한 제품들이 많은데 좀 더 균일한 그래핀 코팅을 적용해 내구성과 성능을 향상 시킨 제품입니다. 대신 프레임 구조 등은 기존 프레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 보급형 제품이라 세트 구성에 가격대가 1만 원 중후반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와이퍼 고무 외부에 그래핀 코팅층을 형성시켜 최소 50만회 이상의 닦임 지속성을 제공합니다. 와이퍼는 소모성 부품이라 처음 교체시 최대 성능을 제공하지만 점점 성능이 하락하게 됩니다. 주기적인 교체가 필요한데 50만회 정도면 꽤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지속성을 강조한 제품이라 초반 닦임 성능을 오래 동안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불스원 그래핀 코팅 와이퍼 제품은 세트 구성으로 판매합니다.
자동차마다 와이퍼 길이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구매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포장박스 뒷면에는 불스원 그래핀 코팅 와이퍼 제품의 특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좀 더 균일도가 높은 그래핀 코팅을 적용했으며 최소 50만회의 닦임 지속성 제공과 균일한 코팅막 적용으로 떨림과 소음이 감소했습니다. 프레임은 요즘 유행하는 타입은 아니고 오래전부터 사용해온 방식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멋이 없지만 그래도 이미 오랜 시간 동안 성능이 보장된 디자인이기는 합니다.
차량 호환성만 확인하시면 분리/고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이라면 혼동할 수 있지만 한 번이상 교체해본 분들이라면 아주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레버를 누르고 밀어주는 게 핵심입니다. 장착할때는 그냥 잡아 당기기만 하면 됩니다.
불스원 그래핀 코팅 와이퍼 제품의 재질은 스틸, 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별히 그래핀 구조의 재질등은 언급이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고무날 보호를 위해서 플라스틱 가이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시기 전 플라스틱 가이드를 꼭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잠시 비가 그친 틈을 타서 바로 교체해봤습니다.
기존 와이퍼 사용시간도 꽤 오래 되었고 현재 장마 시즌이라 바로 교체했습니다.
와이퍼 암 밑의 레버를 누른 상태에서 밀면 분해되고 결착할때는 그대로 밀어 넣으면 됩니다.
불스원 그래핀 코팅 와이퍼 제품으로 교체한 다음 시간이 오래 되지 않은 새 제품 상태라서 그런지 일단 소음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유리 밀착도도 좋고 무었보다 매끄럽게 미끄러지는 성능이 좋아서 비가 가볍게 내리는 상황부터 많은 양의 비가 내리는 상황에서도 매끄럽게 빗물을 제거해줍니다. 속도를 빠르게 회전시켜도 예전 와이퍼에 비해 소음이 확연하게 줄어들어 안전성 및 편의성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일단 초반 성능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고 이제 어느정도의 내구성만 보장해준다면 같은 제품으로 계속 사용해도 될 거 같습니다. 대신 와이퍼로서의 기본적인 성능에서는 만족도가 높지만 다양한 기능성 측면에서는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요즘은 발수코팅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도 있는데 그런 추가적인 기능성 효과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