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퇴치기 MA-E1000(현재 최저가 39,900원) 입니다.
팬을 사용해 흡인되는 바람으로 모기를 잡아두는 방식과 하단에 고전압 전기 충격방식을 사용해 모기 및 다양한 벌레를 잡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전체적으로 조명이 들어와 벌레를 유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흡입 방식만 사용할 경우 모기를 잡는데에는 충분하지만 초파리 같은 작고 날쌘 해충은 잡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퇴치기 MA-E1000 제품은 전기 충격 방식을 사용해 모기뿐만 아니라 초파리난 파리를 잡을때에도 유용합니다.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퇴치기 MA-E1000 제품의 소비전력은 7W급으로 USB 전원을 사용합니다. 일반 유선케이블/어댑터를 사용해도 되고 외부에서 사용할 경우 보조배터리를 사용해도 됩니다.
흡입팬의 회전속도는 3500rpm 이며 회전속도는 3단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퇴치기 MA-E1000 제품 구성입니다.
모기퇴치기 본체, 유선케이블, 청소용 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퇴치기 MA-E1000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흡입기와 전기충격기가 상단/하단으로 분리 배치된 구조입니다.
상단 흡입팬으로 붙잡힌 벌레는 가운데 통로를 통해 아래 포집함으로 떨어지는 구조입니다.
하단 전기충격기에 의해 잡힌 벌레 역시 자연스럽게 아래도 떨어져 포집함에 모이게 됩니다.
하단 전기 충격기 부분의 모습은 가운데 기둥에 코일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벌레 유인용 조명을 사용해 유인한 다음 고전압을 이용해 감전시키는 방식입니다. 약간 아쉬운점은 코일이 대략 3mm정도 간격으로 감겨져 있는데 이보다 작은 초파리 같은 경우 확률상 반정도는 도망갈 확률이 있어보입니다. 메쉬같은 방식이었다면 좀 더 좋을거 같은데 아무래도 구조가 복잡해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을듯합니다.
전원은 유선케이블 방식을 사용합니다. USB C타입의 케이블을 사용하는데 고속충전기가 아닌 저속충전 어댑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래쪽에는 포집망 커버를 열고 닫는 방향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바닥면은 고무재질의 받침대로 되어 있어서 흡입팬으로 인한 소음을 막아줍니다.
본체 맨 위에는 두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하나는 전원겸 LED 버튼이며 다른 하다는 흡입팬 속도 조절 팬입니다.
흡입팬은 속도를 3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3단으로 할경우 흡입력은 상당히 커지지만 대신 소음이 좀 발생합니다.
1단은 켜둔채 취치할수 있을 정도로 조용합니다.
하단 포집망 커버는 옆으로 회전시켜 분리가 가능합니다.
모양을 보시면 가운데 볼록 튀어나온 부분과 주변으로 나눠지는데 가운데 부분이 흡입팬으로 빨아들인 벌레가 모이는 공간입니다.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LED가 켜지면서 사용준비를 알려줍니다.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퇴치기 MA-E1000 제품의 크기는 높이 27cm정도이며 직경은 12cm 정도입니다. 크기는 예상보다 좀 큰 편입니다.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퇴치기 MA-E1000 제품의 무게는 425g으로 예상보다 묵직한 편입니다.
전원을 켜면 기본적으로 벌레 유인등과 전기충격기 모드만 활성화됩니다.
흡입팬 버튼을 누르면 상단 LED가 켜지고 흡입속도를 강하게 하면 좀 더 밝아집니다.
흡입팬의 바람은 상단 측면쪽으로 배출됩니다.
3단 속도 조절이 가능해 3단으로 설정할 경우 바람의 세기가 제법 강합니다.
대신 소음이 좀 발생하는편입니다. 야외에서 사용한다면 3단도 상관없지만 실내/취침시라면 1단정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메이드조이 듀얼 모기퇴치기 MA-E1000 제품은 흡입방식과 전기퇴치기 방식을 합친 듀얼모드 모기퇴치기 입니다. 상단의 흡입팬을 사용해 모기같은 벌레를 주로 빨아들이는 방식이며 아래쪽 전기충격기를 사용해 초파리나 파리같은 빛에 유인되는 벌레를 잡는 방식입니다. 흡입식/전기충격식 둘 중 하나만 사용하는 제품과 비교하면 확실히 효과는 더 좋습니다.
흡입식의 경우 모기같은 경우 효과가 있지만 초파리/파리를 잡기는 어렵습니다. 반대로 전기충격기는 의외로 모기는 유인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어서 이를 흡입식이 보완해줍니다. 효과는 좋은편이라 다양한 벌레를 잡는데 유용합니다. 대신 한가지 아쉬운점은 전기충격 방식이라 취침시 벌레가 잡힐때마다 따가운 소음이 들린다는점입니다. 그래서 취침중 연속으로 사용하기는 좀 어려워 보이고 가능하면 취침전 미리 사용해서 벌레를 잡아주는게 더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