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그래픽카드를 바꾸게 되어 사용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지금껏 비싼 라인업의 제품은 쓰지 못하고 사무용으로 내장 그래픽만 쓰거나 GT 1030 같은 제품만 사용하다가 4K 모니터로 바꾸면서, 제 사양에 맞는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려고 계획했습니다.
구매하는 그래픽카드 오래 쓸 생각이라서 한번 구매하는 거 제대로 구매하려고 꼼꼼히 찾아봤습니다. 화이트 제품, 준수한 쿨링 성능, 긴 AS 기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이런 기준으로 여러 제품군을 찾아봤는데, 모든 방면에서 뛰어나지만,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거나, 가격은 저렴하지만, 특색 없는 디자인과 부실한 쿨링 성능, 평가 좋지 못한 AS 등등 장단점이 너무 뚜렷해서 손이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돌고 돌아 제가 구매한 제품은 GIGABYTE 지포스 RTX 4080 SUPER AERO OC D6X 16GB 입니다.
박스는 심플하게 화이트로 되어있고,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놀랬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실물을 보면, 화이트 제품에 큼지막한 110mm의 쿨링팬와 굵직한 9개의 히트파이프, 제로팬 기능까지 탑재하면서 쿨링적인 부분은 부족함 없이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 풀메탈 백플레이트와, 포인트로 들어간 AERO로고에 있는 RGB, 심플하면서 군더더기 없는 쿨링팬 디자인이 맘에 들었습니다.
측면에서 봤을때 확실히 두께감에서 오는 만족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AS기간도 제품등록 시 1년이 추가되어 총 4년이라 다른 제품들보다 길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립은 마친 모습입니다. 전 라이저 카드를 사용해서 수직으로 그래픽카드를 장착했는데, 큼직한 쿨링팬이 더 돋보이고, 쿨링성능도 더 좋아지는 거 같아서 만족스럽습니다. 제로팬이 작동해서 소음도 없고 조용해서 아주 마음에 듭니다.
올 화이트 제품으로도 찰떡이고 같은 기가바이트 사의 메인보드랑도 잘 어울립니다.
상단에서 봤을 때 보이는 로고도 포인트로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화이트 제품에서 품질 좋고 과하지 않는 디자인, 쿨링성능 우수하고 조용한 그래픽카드. 4년의 AS 기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해 릴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