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있는 27인치 144 모니터가 고장이 나서 부랴부랴 급한대로 찾아본 제품이 바로 이 제품이다.
가격에 비해 괜찮은 성능과 다양한 부가기능이 있었지만 브랜드 이름이 낯설어 잠깐 고민했었다.
하지만 고민도 잠시 마침 눈독들였던 제품이 완전 풍성한 이벤트를 하는 게 아닌가..!
망설임 없이 바로 결제 후 사용해보고 후기를 작성해본다.
장점
가격, IPS 패널, 180hz, 스피커
비슷한 성능의 더욱 저렴한 브랜드도 있었지만 AS, 후기 등을 종합한 결과 크로스오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낫다고 판단했다.
굳이 이벤트를 참여하지 않아도 20만원 미만의 제품들 중 품질이나 성능 면에서 뒤쳐지지 않고, 스피커, 180hz 지원 등 부가적인 기능도 있다보니 나름 가성비가 알찬 제품이다.
아마 주변 사람들에게도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를 추천 받는다면 바로 이 제품을 소개시켜 주지 않을까 싶다.
단점
베사홀, 부족한 후면 포트, 스피커 음질
먼저 베사홀인데, 75x75 사이즈인 베사홀은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하단, 상단 베사홀 깊이가 다른건 좀 의아한 부분이다. 모니터 암을 체결해서 사용하는 나에겐 마땅한 나사가 구비되어 있지 않아 별도의 사이즈를 구매해야 한다는 아쉬운 점이 있다.
부족한 후면 포트는 개인적으로 충전용 usb 하나라도 더 넣어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스피커 음질은..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다X소 스피커 급은 될 줄 알았다. 근데 이건 핸드폰 스피커로 듣는 느낌이며, 정말 스피커가 "있다" 정도로만 생각하면 좋을 듯 싶은 음질이다.
비록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하는 후기지만 너무 장점만 부각하는 후기는 개인적으로 광고같아 보이고, 거부감이 조금 들었다.
그래서 소비자가 실제로 느꼈던 단점도 솔직하게 말하는 후기가 있어야 소비자 입장에서 조금 더 신뢰가 가고,
기업에서도 다음 신제품을 출시할 때 좀 더 보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