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알로코리아 모기퇴치기(현재 최저가 37,900원) 입니다.
알로코리아 모기퇴치기 AMT1 제품은 해충을 유인하는 UV-LED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제품 상단에 과일껍질같은 유인제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충을 잡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전기충격기와 흡입식 두가지를 모두 제공하고 있어서 효율이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모기퇴치기 제품군들에서 유인방식과 살충방식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식이 모두 적용된 제품입니다.
배터리를 내장한 제품이 아니라 유선 전원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정격입력은 5V/0.4A 소비전력 2W 라서 일반 외장배터리를 사용해도 꽤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질은 ABS이며 전기충격기등에서 스틸 재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로코리아 모기퇴치기 AMT1 제품 구성은 모기퇴치기 본체, 설명서, 유선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로코리아 모기퇴치기 AMT1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니다. 원통형 디자인에 상단에는 UV-LED가 배치되어 있고 UV-LED 밑에는 전기충격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에 흡입팬을 사용해 가벼운 해충을 빨아들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전기충격기나 흡입팬에 의해 잡힌 해충들은 아래쪽 포충망에 모이게 됩니다.
동작스위치는 정면에 보이는 전원버튼 하나만 제공됩니다. 특별히 흡이팬 속도 조절이나 UV-LED, 전기충격기 ON/OFF같은 기능은 없습니다. 전원 스위치 하나로 모든 기능이 동시에 동작하고 동시에 꺼지는 구조입니다.
상단에는 UV-LED 7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LED를 사용해 소비전력이 낮고 파장이 긴축에 속하는 UV를 사용해 어느정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UV는 일단 피하고 보는게 좋다고 생각되기떄문에 눈으로 장시간 직접 보는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뒷면에는 전원 스위치와 C타입 케이블 연결 포트가 있습니다. 전원 스위치는 단순히 전원 가동 유무를 결정하는 스위치라서 특별한 기능은 없습니다.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때 꺼두기 위한 용도입니다.
제품 상단에는 돌려서 열 수 있는 커버가 있고 걸어 둘 수 있는 고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단 뚜껑을 열면 안쪽에 해충유인제를 넣어둘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수분이 흐르지 않을 정도의 과일껍질이나 유인제를 넣어두면 됩니다.
모기보다 주로 초파리등을 잡을떄 유용합니다.
하단 원통형 포충공간은 돌려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냥 보면 윗쪽으로 모기나 파리등이 빠져나갈 수 있을것처럼 보이지만 동작중에는 바람때문에 쉽게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알로코리아 모기퇴치기 AMT1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높이는 20cm 이며 직경은 13cm 입니다.
알로코리아 모기퇴치기 AMT1 제품의 무게는 521g 입니다.
야간에 전원을 켜두면 UV-LED가 켜지면서 해충을 유인하게됩니다.
밝기는 어두운곳에서는 충분히 밝게보이지만 실제로 밝기가 아주 밝은편은 아니라서 야간에 켜두고 사용해도 부담이 덜 합니다.
알로코리아 모기퇴치기 AMT1 제품은 흡입팬의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전원 버튼을 사용해 ON/OFF만 가능한데 팬의 속도를 나름 적절하게 잘 조정한 모습입니다.
바람세기는 너무 강하지도 않고 약하지도 않은 중간 세기 정도인데 대신 소음이 약한편이라 야간에 취심시 사용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소음과 바람세기간에 조절을 잘 한 제품입니다.
흡입식만 적용했다면 상대적으로 효과가 좀 약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대신 전기충격기능도 제공되기때문에 초파리까지 잡을 수 있어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적당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