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나우든 항공 제트 선풍기(현재 최저가 12,900원) 입니다.
제품 포장 박스에는 터빈 선풍기로 표현되고 있는데 요즘 유행하는 제트기 엔진을 모티브로 한 미니 선풍기 제품입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들과 달리 나우든 항공 제트 선풍기 제품은 약간 특이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바람 날개의 위치가 앞쪽에 위치하거나 뒤로 물러나도 중간 정도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우든 항공 제트 선풍기 제품의 바람 날개는 후면에 배치되어 있고 모양도 일반적인 선풍기 날개와 달리 실제 제트엔진에 부착된 흡입 팬의 모양과 비슷합니다. 특이한 구조를 통해 제트기처럼 강한 바람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이름이 붙여진듯합니다.
입력전압은 5V 이며 모터 소비전력은 2.5W 입니다. 고속으로 회전하는 타입이지만 미니 선풍기라서 모터의 소비전력은 작은 편입니다.
나우든 항공 제트 선풍기 제품 구성은 선풍기 본체, 설명서,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정격소비전력은 2.5W 이며 무게는 125g 제품의 크기는 60X57X192mm 입니다. 그런데 길이의 경우 제품 검색을 통해 나온 내용과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손잡이 끝 부분의 고리까지의 길이까지 고려한듯합니다.
나우든 항공 제트 선풍기 제품의 실제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손잡이 끝 부분에 고리겸용 받침대가 달려 있어서 고리까지 합했을 때의 길이는 19cm 입니다. 고리를 제외하면 15.5cm 정도입니다. 헤드 부분의 너비는 5.5cm 정도이며 헤드 길이는 7cm 입니다. 손잡이 부분의 길이는 10cm 정도입니다.
나우든 항공 제트 선풍기 제품의 본체 무게는 112g 입니다. 스펙에 표기된 무게는 아마 충전케이블까지 포함한 세트구성의 무게인거 같습니다. 미니선풍기 제품이라 무게 자체는 상당히 가볍습니다.
미니 선풍기 제품들은 기능상 기본적인 선풍기 기능만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서 버튼이 대부분 하나입니다. 버튼 하나로 전원과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원버튼 측면에는 충전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충전포트는 5핀타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뒷면에서 본 바람날개의 모양입니다. 날개의 디자인이 확실히 일반적인 선풍기들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날개의 갯수는 6개이며 각각의 날개가 서로 겹쳐지는 디자인입니다. 모터에서 연결된 연장축에 바람날개가 달린 구조로 되어 있어서 전체 면적이 모두 바람날개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보통 가운에 영역에 모터부속이 들어가는 구조로 되어 있는데 나우든 항공 제트 선풍기 제품의 날개는 확실히 다른 선풍기들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나우든 항공 제트 선풍기 제품의 소음을 측정해 봤습니다. 바람세기는 2단이며 전원 OFF시의 주변 기본 소음은 25dB 이며 1단에서 79dB 2단에서 82dB 입니다.
일단 소음 측면에서는 호불호가 있을 거 같습니다. 고속회전을 하기도 하지만 바람날개의 디자인이 저소음에 촛점을 맞춘 디자인이 아니라 바람세기에 촛점을 맞춘 디자인이라 풍량은 확실히 강하지만 대신 소음이 미니 선풍기치고는 꽤 시끄러운 편입니다.
손잡이에 연결된 고리는 주변에 걸어 사용할수도 있지만 뒷쪽으로 접어서 사용하면 스탠딩 타입으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우든 항공 제트 선풍기 제품은 제트기 엔진 디자인을 모티브로 만들어져 있어서 실제 헤드 부분의 디자인이 제트기 엔진하고 비슷한 모양입니다. 바람날개도 일반적인 선풍기 디자인이 아니라 제트기 엔진의 흡입팬과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헤드 디자인에서 알 수 있듯이 바람 느낌은 폭이 좁고 강하게 불어나오는 타입입니다. 그래서 상대적을 좁은 영역에 바람이 집중되서 바람의 세기 자체는 다른 미니선풍기 제품에 비해서 확실히 강합니다. 대신 소음측면에서는 다른 제품에 비해 확실히 시끄럽습니다. 장단점이 아주 명확하기때문에 구매전에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제품의 사용시간은 1단에서 최대 7시간 2단에서 2시간내외입니다. 사용시간 자체는 일반적인 미니선풍기 제품들과 비교해보면 평균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