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탁상형 미니 선풍기 제품인 몬스터엑센 윈디제로1(현재 최저가 14,790원) 입니다.
디자인만 보면 딱 좌식 선풍기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바람날개의 숫자도 7엽으로 되어 있어서 풍성한 바람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소음측면에서도 조용한 선풍기입니다. 책상위나 탁자위에 놓고 사용하기 좋고 각도 조절이 가능해 활용도가 좋습니다. 내장 배터리는 1800mAh 이며 1단으로 사용할 경우 최대 6시간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게는 스펙상 216g으로 되어 있고 실제로 들어보면 상당히 가볍습니다. 배터리 내장형이라 원하는곳에 마음대로 이동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풍기 제품에 비해서 확실히 큰 바람날개덕분에 시원한 느낌을 비교가 안됩니다.
몬스터엑센 윈디제로1 탁상용 미니 선풍기 제품의 스펙사항입니다. 제품의 크기는 139X105X196mm 이며 무게는 216g 입력은 5V/1A입니다. 충전시 꼭 저속충전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몬스터엑센 윈디제로1 탁상용 미니 선풍기 제품 구성은 선풍기본체, 설명서, 충전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받침대 상단에 전원 버튼 겸 속도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 위에 두개의 LED가 있는데 좌측이 충전중 상태를 알려주는 LED이며 우측이 전원켜짐 상태를 알려주는 LED 입니다.
외부 프레임은 상당히 큰 편인데 비해서 바람 날개는 약간 작게 느껴집니다. 그래도 손풍기 제품에 비해서는 꽤 큰 날개이며 날개의 갯수도 7엽이라 바람이 부드럽습니다.
헤드 측면 구조를 보시면 딱 봐도 각도 조절이 가능한 모습입니다.
수동으로 조절 가능하며 미세한 조절이 가능한건 아니고 그냥 상중하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받침대 뒷부분에는 충전포트가 있고 그 외에는 디자인상 크게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대신 바람날개 부분의 외부 프레임을 보시면 막힌구족 하나 없이 개방되어 있어서 바람이 넓게 퍼지는 구조입니다. 크기가 작은 손풍기에 비해서 바람이 좀 더 자연스럽고 풍성하게 느껴집니다.
기능상 특징을 떠나서 제일 마음에 드는점은 바로 정면 안전망이 분리된다는점입니다.
선풍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날개에 먼지가 끼게 됩니다. 점점 먼지가 많아지다보면 습기와 함께 떡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합니다. 청소할때 정면 안전망이 분리되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요 특징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몬스터엑센 윈디제로1 탁상용 미니 선풍기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높이는 20cm정도 바람날개 외부 프레임 직경은 14cm 받침대 직경은 11cm 헤드 깊이는 8cm 정도입니다.
수동 조절이면서 다양한 각도로 조절되는건 아니지만 일단 정면/상단 요렇게 각도 조절이 됩니다. 하단으로 각도를 틀수는 있는데 너무 미세하게 내려가서 아래쪽으로는 조절이 안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몬스터엑센 윈디제로1 탁상용 미니 선풍기 제품의 소음을 측정해봤습니다.
전원 OFF시 주변소음은 21dB 이며 1단에서 44dB 2단에서 50dB 3단에서 53dB 입니다.
3단정도 되면 바람세기도 강해지고 소음도 증가하는편입니다. 그래도 손풍기 제품들에 비해서 회전속도가 낮아서 그런지 전체적을 좀 더 정숙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날개가 커져서 바람이 좀 더 풍성하고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몬스터엑센 윈디제로1 탁상용 미니 선풍기 제품은 책상이나 탁자위에 놓고 사용하기 좋은 무선 선풍기입니다. 바람 세기는 3단 조절이 가능하고 특히 날개의 크기가 저켜서 미니 손풍기들과는 비교하기 어려운 풍성한 바람을 제공합니다. 7엽날개를 사용해 바람도 부드러운 편이라 장시간 틀어놓고 사용하기 좋은제품입니다. 각도조절이 아주 자유로운건 아니지만 윗쪽으로 약간 올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단에서는 6시간정도 사용할 수 있지만 3단으로 올라가면 급격하게 사용시간이 줄어듭니다. 그래도 1단만으로도 충분히 시원해서 사용시간 자체는 크게 문제되지 않을거 같습니다. 소음도 1단 기준으로는 꽤 정숙한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