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스매그 우산꽂이 자석형(현재 최저가 13,900원) 입니다. 자석형 우산꽂이 제품들도 종류가 많은데 스매그 우산꽂이 자석형 제품은 약간 특이한 제품입니다. 부착식 프레임이 상/하로 나눠진거까지는 비슷하지만 상단 프레임이 하나가 아니라 두개로 나워진다는점입니다. 그래서 하단 프레임과 상단프레임 조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접이식 우산 전용, 장우산 전용, 혼합식 또는 짧은 우산전용등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스매그 우산꽂이 자석형 제품의 재질은 HIPS 입니다. HIPS는 내충격 폴리스티렌이란 재질로 일반적인 폴리스티렌에 첨가물을 넣어 충격에 강하게 만든 재질입니다. 사용된 프레임을 보면 얇은 프레임으로 되어 있지만 HIPS 재질이라 튼튼합니다.
스매그 우산꽂이 자석형 제품 구성은 받침대 역할 및 빗물받이 역할을 하는 하단 프레임과 장우산/접이식우산 거치용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상단 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단 프레임 내부를 보면 우산꼭지 부분이 들어가서 고정되도록 홈이 파여 있습니다.
뒷면에는 면적인 넓은 고무자석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고무 자석 자체의 자력이 아주 강한건 아니지만 대신 면적이 크고 표면이 매끄러운편이라 전체적인 부착력 자체는 아주 강합니다. 우산 무게로 인해 떨어지거나 하는 일은 없습니다.
상단 프레임도 뒷면에는 자석이 부착되어 있으며 면적을 최대한 넓게 만들어 부착력을 높였습니다.
상단 프레임을 자세히 보시면 입구가 둥글게 가공된 부분과 각진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위를 구분할때 둥글게 된 부분이 위로 올라오도록 부착하시면 됩니다.
자석의 두께를 측정해보니 3mm 정도로 제법 두께가 두꺼운편입니다.
스매그 우산꽂이 자석형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하단 프레임의 너비는 20cm 깊이는 7cm 높이는 7.5cm 정도입니다. 상단 프레임의 크기는 하나 기준 너비는 10cm 깊이는 7cm 높이는 3cm 입니다.
스매그 우산꽂이 자석형 제품의 하단 받침대 무게는 322g 상단 프레임의 무게는 117g 입니다.
재질 자체가 충격에 강한 내충격강화 폴리스티렌이지만 플라스틱 재질이라 무게 자체는 무거운편은 아닙니다.
스매그 우산꽂이 자석형 제품의 가장 기본 배치입니다.
물론 장우산의 길이에 따라 간격을 더 넓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접이식 우산에 맞춰 간격을 좁힐수도 있습니다.
좌우 분리되는 구조라서 요렇게 길이가 긴 접이식 우산과 길이가 아주 짧은 3단 접이식 우산도 배치 높이를 달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탈부착 자체가 아주 쉬운 제품이라 사용할때마다 우산의 길와 종류에 맞춰 옮기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렇게 장우산을 거치한다면 상단 프레임만 높게 옮기면 됩니다.
실제 사용하다보니 한가지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바로 구멍이 생각보다 작다는점입니다. 그래서 요렇게 장우산 두개를 넣어 봤는데 잘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제품 스펙상으로는 4개의 우산거치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얇은 장우산 이라면 최대 4개까지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우산이라면 2개정도로 제한될듯합니다.
특히 접이식 우산은 2단정도만 되도 두께감이 있어서 좌우 하나정도만 거치할 수 있습니다.
스매그 우산꽂이 자석형 제품은 자석형 방식으로 설치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상단 프레임은 좌우로 나눠지는 구조라서 각각 다른 높이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위치를 달리해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해 장우산전용, 접이식우산전용, 혼용등등 활용도가 좋은제품입니다. 부착력도 좋은편이라 우산 무게로 인해 떨어지는 일은 없습니다. 아쉬운 부분을 지적하자면 구멍의 크기가 큰편이 아니라 두꺼운 우산은 좌우 하나씩만 거치가 가능하다는점입니다. 얇은 우산이라면 최대 4개까지 거치되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하나의 구멍에 2개는 좀 힘들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