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몬스터엑센 윈디제로2 탁상형 선풍기(현재 최저가 15,800원) 입니다.
탁상형 선풍기답게 기둥을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기둥이 접이식이라서 이동시 부피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제품입니다. 최대 장점은 기둥을 사용하고 있어서 높이 조절이 쉽고 헤드 부분의 각도 저절이 가능해 원하는 높이/방향을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엑센 윈디제로2 탁상형 선풍기 제품의 스펙사항을 살펴보면 접었을 때의 크기는 17X17X8.5cm 이며 높이는 최소 30cm에서 최대 36cm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내장 배터리는 18650 사이즈 배터리를 하나 사용하며 배터리 용량은 1200mAh 입니다. 정격 입력은 5V/1A 입니다.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저속충전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최대 3단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1단에서는 5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3단에서는 2시간 이내로 줄어듭니다.
몬스터엑센 윈디제로2 탁상형 선풍기 제품 구성은 선풍기 본체와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 제품을 개봉하면 접이식이라 접혀져 있는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바람날개가 있는 헤드의 사이즈가 제법 크게 느껴집니다.
유독 바람날개 헤드가 크게 느껴지는 이유는 아마도 날개의 갯수가 3엽이라서 그런 거 같습니다. 날개 갯수가 적어서 상대적으로 크기가 큰 날개 디자인이라 더 크게 느껴집니다. 예상하시겠지만 날개 갯수가 적은데다 크기가 있어서 풍량은 풍성하지만 대신 소음은 제법 클 거 같습니다.
헤드 하단에는 접이식 기둥을 포함한 받침대가 보입니다. 헤드 각도를 조절해 기둥을 펼치면 받침부분에 전원 버튼이 보입니다.
접이식 기둥은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특별히 기능이 많은 제품이 아니라서 받침대에는 간단하게 전원 ON/OFF 겸 바람세기 조절 버튼 하나만 있습니다.
충전 포트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전원 버튼 옆의 LED가 켜집니다.
충전속도를 측정해보니 5V/0.64A 저속충전모드로 충전됩니다.
내장 배터리가 작아서 이정도면 2시간정도면 완충됩니다.
몬스터엑센 윈디제로2 탁상형 선풍기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보니 접었을때는 직경 16.5cm에 높이는 8.5cm 입니다. 펼쳤을때의 높이는 기둥 길이에 따라 최소 28cm에서 최대 35cm 정도입니다.
참고로 몬스터엑센 윈디제로2 탁상형 선풍기 제품의 헤드는 정면 안전망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탁상형 선풍기이지만 사용하자면 날개에 먼지가 묻을수밖에 없습니다. 안전망이 분리되는 제품들은 확실히 청소할때 너무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구조는 제일 마음에 듭니다.
몬스터엑센 윈디제로2 탁상형 선풍기 제품의 소음을 측정해 봤습니다.
전원 OFF시 주변 기본 소음은 25dB이며 1단 59dB 2단 65dB 3단 74dB 입니다.
바람날개의 직경이 큰 탁상형 제품이라 풍량 자체는 아주 풍성합니다.
대신 날개의 갯수가 3엽인데다 속도가 빨라서그런지 소음은 좀 큰편입니다.
풍절음도 있어서 조용한 장소에서 사용하기에는 좀 부담이 될거 같습니다.
각도 조절 및 높이 조절은 원하는 대로 가능합니다.
몬스터엑센 윈디제로2 탁상형 선풍기 제품은 기둥방식에 접이식 구조라서 각도조절이 쉽고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는점에서 일반 선풍기에서 제공하는 정도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바람날개의 크기도 커서 풍량도 풍성합니다. 대신 풍량이 커지는 만큼 소음도 커지는 편이라 3단으로 사용하면 주변에 소음으로 인한 영향이 있을 정도라서 조용한 곳에서 사용하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도 좋아서 가정에서 사용하는 개인용 탁상형 선풍기 제품으로는 괜찮아 보입니다. 참고로 아쉬운 점을 하나 지적하자면 받침대의 재질이 플라스틱에 내부에 배터리 정도만 들어가 있어서 무게가 상당히 가볍습니다. 반면 헤드 사이즈는 크고 고속회전을 하기 때문에 진동이 다소 발생하는데 받침대 진동을 잡아줄 만큼 무거운 게 아니라서 진동 소음이 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