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에스테반호프 방수 아이스 멀티포켓 쿨러백 17L(현재 최저가 20,500원) 입니다.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점을 강조하기 위해 밀리터리 느낌의 원단을 사용하고 다소 각진 디자인을 적용해 강인한 인상을 주는 쿨러백 입니다. 외부 재질은 뛰어난 생활 방수와 우수한 내구성을 제공하는 옥스퍼드 900D 원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온/보냉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 방수원단과 외부 옥스퍼드 원단 사이에 단열재를 넣어 3중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좋은 제품입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어깨끈을 추가 제공하고 있으며 어깨끈에는 패드를 부착해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에스테반호프 방수 아이스 멀티포켓 쿨러백 17L 제품의 스펙사항을 살펴보면 사용된 재질은 EVA, PP, 옥스포드원단을 사용합니다. EVA 재질은 방수효과를 제공하는 내부 원단입니다.
에스테반호프 방수 아이스 멀티포켓 쿨러백 17L 제품 구성입니다.
쿨러백 본체, 바닥보강판, 어깨끈 그리고 쿨러백 내부에 보관할때 국물이 흐르거나 액상형 제품을 담아야 할대 사용하기 좋은 방수팩을 추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쿨러백은 사용하지 않을때는 접어서 보관이 가능하기때문에 공간을 덜 차지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하고 난 다음 다시 접어 둘 수 있어서 공간 활용도가 높은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지퍼를 열고 내부 접힌 공간을 펼쳐만 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가 커버에 연결된게 아니라 제품 측면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무거운 물건을 담은 상태에서 들고 다녀도 무게가 측면 패널에 가해지기때문에 좀 더 견하고 단단하게 받쳐주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측면에 부착된 손잡이는 서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일명 찍찍이 벨크로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지퍼의 디자인도 사용편의성과 캠핑 감성을 잘 살린 모습입니다. 손가락을 걸어 바로 열 수 있도록 끝 부분에 고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뚜껑을 포함해 본체 내부 모두 EVA 재질의 방수 원단으로 되어 있어서 내부에 음료수같은 액상 제품들을 담아둬도 부담이 없습니다. 특히 여름철이라면 내부에 차가운 음료수를 넣어둘텐데 이때 결로 현상으로 인한 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방수원단이라 부담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중에 내부를 청소할 때도 물티슈 정도로 닦아만 내면 되기 때문에 편의성 면에서는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에스테반호프 방수 아이스 멀티포켓 쿨러백 17L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봤습니다.
가로 너비는 30cm 이며 세로 너비는 24cm 이며 높이는 21cm 입니다.
어깨끈은 최대한 길이를 길게 했을때 106cm 까지 늘어납니다.
쿨러백 제품들은 대부분 외부에는 패브릭 재질의 원단과 얇은 단열재 그리고 방수원단으로 만들어지기때문에 크기가 커도 무게가 가볍습니다. 에스테반호프 방수 아이스 멀티포켓 쿨러백 17L 제품 역시 무게는 596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쿨러백의 최대 장점은 유연성입니다. 아이스박스와 달리 연한 재질을 사용하기 때문에 크기가 약간 큰 물건들도 부담없이 넣을 수 있습니다.
17L 제품은 아이스박스/쿨러백 제품중에서 크기가 큰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쿨러백 제품 특성상 유연함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양의 물건이 들어갑니다.
350ml 캔이라면 최대 16개이상 들어갑니다. 600ml 페트병 음료수라면 12개정도 들어갑니다.
1.5L 크기의 페트병 음료수라면 4개정도는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통 얼음팩등을 추가로 넣는 경우가 많아 제시해드린 양보다 적은 양의 음료수가 들어가겠지만 기본적인 보관 능력은 상당히 큰편입니다.
요렇게 상단으로 살짝 올라오는 정도의 높이는 무리없이 커버를 닫을 수 있습니다.
제품 크기가 약간 커도 유연하게 들어가는 점이 바로 쿨러백의 최대 장점입니다.
에스테반호프 방수 아이스 멀티포켓 쿨러백 17L 제품은 생활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튼튼한 900D 옥스퍼드 원단을 사용하고 색상과 디자인에서 강인한 인상을 주는 모습이라 마치 캠핑 전용 쿨러백같으 느낌을 줍니다. 예상보다 많은 양의 물건을 보관할 수 있고 쿨러백 특유의 유연함때문에 1.5L 크기의 페트병 음료수도 여러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쿨러백 제품 특성상 보냉/보온 효과는 아주 뛰어난 편은 아닙니다. 얼음팩 갯수에 따라 사용시간이 달라지겠지만 기본적으로 단시간 보관용으로 생각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10~15도 정도의 냉장 온도 유지가 목적이라면 4~5시간 이상은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