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불스원 살라딘 프리미엄 간편 탈취 스프레이 숲속향 171ml(현재 최저가 7,070원) 입니다.
불스원 제품답게 차량용 에어컨의 냄새 제거 및 방향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지만 분사방식이 편리해서 가정용 에어컨 청소 및 탈취에도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스프레이 분사식이라 차량용으로 사용 시에는 그냥 뿌려만 주면 되고 가정용 에어컨이라면 분사 후 잠시 기다렸다 물을 담은 스프레이로 한번 청소해줘도 되고 송풍 모드로 30분 정도 동작시키면 됩니다.
불스원 살라딘 프리미엄 간편 탈취 스프레이 숲속향 171ml 제품에는 탈취효과를 제공하는 성분이 포함된 녹차, 감, 대나무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방향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숲속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아쿠아향을 향긋한 꽃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만다린향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숲속향 제품이 제이 무난한 듯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은은한 솔잎향이라 상쾌하면서도 부드러운 향입니다.
인체에 유해한 성분 다섯가지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탈취 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뉴트리텍의 특허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추가로 LPG대신 질소가스를 사용해 차량이나 가전기기에 사용해도 화재의 위험성이 없습니다.
헤드에는 나사형태로 스트로우를 고정할 수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처럼 깊숙한 곳 또는 에어컨 처럼 근접해서 세정액을 분사해야 하는 세정액이 주변으로 튀지 않아 편리합니다.
불스원 살라딘 프리미엄 간편 탈취 스프레이 숲속향 171ml 제품에는 유통기한 대신 제조일자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불스원 살라딘 프리미엄 간편 탈취 스프레이 숲속향 171ml 제품에는 녹차의 카테킨, 감의 탄닌, 대나무의 폴로노보이드 성분을 포함해 높은 탈취효과를 제공합니다. LPG를 사용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높은 분사력이 제공되지만 대신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LPG 대신 분사력이 낮지만 안전한 질소가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차량사용시에는 엔진을 정지하고 환기를 유지한 상태에서 공조기 구멍을 통해 분사해줍니다.
부사후 15분정도 자연환기를 해주고 처음 공조기 사용시 한번 더환기해주면 됩니다.
불스원 살라딘 프리미엄 간편 탈취 스프레이 숲속향 171ml 제품의 표시사항을 살펴보면 사용물질은 에탄올, 녹차추출물, 감추출물, 대나무추출물, 리모넨, 리날로올, 폴리옥시에칠렌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터오일과 기타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질소충전 타입의 스프레이며 총 무게는 160g입니다.
스프레이 헤드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스트로우 끝에는 분사액이 넓고 고르게 분사되도록 분사커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세정 성분이 튀지 않도록 안개처럼 분사시켜주는 모습입니다.
에어컨 청소시 넓은 부분은 10cm 정도 떨어진 위치에서 분사해줍니다.
좁은 부위는 헤드를 가까이 대고 분사하면 아래도 흘러내리면서 탈취 및 세정 효과를 제공합니다.
차량 사용시 공조기 구멍에 스트로우를 깊게 넣어준 다음 분사해주면 됩니다.
차량 사용시 사용 시간은 통풍구당 1~2초정도로 되어 있고 스트로우를 가능하면 깊게 넣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후 15분 이상 환기 필수 입니다.
불스원 살라딘 프리미엄 간편 탈취 스프레이 숲속향 171ml 제품은 탈취 효과가 제법 좋은 편입니다. 요즘처럼 습도가 높은 장마철이 끝나고 나면 공조기 내부에 고온다습한 공기가 남아 있고 건조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꿉꿉한 냄새가 발생하게 됩니다. 미세하게 남아 있는 꿉꿉한 냄새가 있어서 차량 공조기와 벽걸이 에어컨에 사용해봤습니다. 일단 처음 사용시 자체 향이 강한 편이라 탈취효과보다는 방향효과를 먼저 느끼게 됩니다. 환기 및 건조 과정을 마치고 나면 다음부터 탈취 효과를 알 수 있는데 확실히 꿉꿉한 냄새가 사라져 마음에 듭니다. 사용설명란에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데 냄새의 강도가 강하지 않다면 한 달에 한번 정도만 사용해도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