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리빙박스 제품중에서도 다소 특이한 제품입니다.
보통 리빙박스에 물건을 넣고 보관하게 되면 여러개의 리빙박스를 쌓아놓고 사용하게 되는데 이 때 아래쪽에 있는 리빙박스에서 물건을 꺼내야 할 경우 상단에 있는 리빙박스를 모두 내려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솔로스 5방향 오픈형 폴딩박스 특대형 84L 제품은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측면에 폴딩 도어를 설치해 물건을 바로 꺼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가로 한쪽 면만 열리는게 아니라 앞뒤/좌우 모든면이 열리는 방식이라 리빙박스를 어떤 방향으로 쌍더라도 물건을 꺼낼 수 있습니다. 제품 이름이 5방향으로 되어 있는 이유는 앞뒤/좌우 더하기 상단 커버까지 포함해서 입니다.
솔로스 5방향 오픈형 폴딩박스 특대형 84L(현재 최저가 26,530원) 제품 구성은 폴딩형 제품이라 특별한 구성품은 없습니다. 리빙박스 본체만 제공하며 조립 자체는 직관적으로 보면 알 수 있기때문에 설명서도 필요없습니다. 그냥 펼치고 끼워넣고 닫으면 끝입니다.
솔로스 5방향 오픈형 폴딩박스 특대형 84L 제품을 접어 놓은 상태에서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좌우 길이는 59cm 세로 길이는 41cm 높이는 7cvm 입니다. 높이중에서 커버가 차지하는 높이는 2cm 입니다.
리빙박스 커버 가운데에는 제습제, 탈취제등을 넣어 놓을 수 있는 홀더가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언급하겠지만 솔로스 5방향 오픈형 폴딩박스 특대형 84L 제품을 실제로 만져보면 아주 두꺼운 편은 아닙니다. 제품 판매 페이지에는 사람이 올라가도 괜찮을 정도로 튼튼하다고 되어 있는데 실제로 튼튼하기는 하지만 내부에 무거운 물건을 많이 넣어두기에는 다소 불안한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솔로스 5방향 오픈형 폴딩박스 특대형 84L 제품은 무거운 물건을 보관하는 용도라기보다는 주로 이불이나 옷같은 가볍지만 부피가 크고 경우에 따라 자주 꺼내서 사용해야 하는 물건들을 보관하기에 적당합니다. 그래서 커버에도 옷이나 이불 등을 보호하기 위한 제습제나 탈취제 등을 넣기 좋도록 따로 공간을 마련해둔 거 같습니다.
솔로스 5방향 오픈형 폴딩박스 특대형 84L 제품의 무게는 2.67kg 입니다.
설치 방법 자체는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뼈대가 되는 측면 패널을 펼치면 됩니다.
아래쪽에 배치된 커버와 프레임을 분리합니다.
커버 안쪽에 프레임이 있는데 요 사각 프레임을 측면 프레임 상단에 끼우서 고정해줍니다.
요렇게 측면 프레임에 상단 프레임을 끼워주면 조립 끝..
조립을 마친 다음 크기를 측정해 보니 가로 60cm 세로 너비 42cm 높이 34cm 측면 도어 너비는 넓은쪽이 52cm 좁은쪽이 34cm 입니다.
내부 보관부분의 크기는 가로 56cm 세로너비 37cm입니다.
상단 커버와 측면 4개 패널의 좌우에는 잠금장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을 잡고 바깥쪽으로 밀면 잠기고 안쪽으로 잡아 당기면 열리는 구조입니다.
잠금장치를 풀고 측면 반투명 패널을 열면 커버가 개방되는 구조입니다.
상단 커버 포함 측면 패널 커버를 모두 열었을때의 모습입니다.
리빙박스를 어떤 방향으로 배치해도 한쪽면만 외부에서 접근이 가능하면 내부의 물건을 꺼낼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바퀴가 부착되어 있는데 은근히 부드럽게 움직여서 물건을 담아둬도 쉽게 끌고 밀고 할 수 있습니다. 바퀴는 움직이는 역할도 하지만 아래쪽 리빙박스 커버에 맞물려 고정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리빙박스의 부피가 상단히 커서 요렇게 가볍지만 부피가 큰 이불류나 수건, 옷등을 보관하기 좋습니다. 특히 측면 패널이 열리는 구조라서 리빙박스를 여러개 쌓아서 보관해도 보관된 물건을 바로 꺼낼 수 있습니다.
측면에는 손잡이가 배치되어 있어서 리빙박스 전체를 들기 쉽습니다.
바닥면의 바퀴는 뚜껑과 맞물리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솔로스 5방향 오픈형 폴딩박스 특대형 84L 제품을 여러개 쌓아놓고 사용할 경우 쉽게 흔들리거나 움직이지 않도록 견고하게 고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솔로스 5방향 오픈형 폴딩박스 특대형 84L 제품은 측면 패널의 커버를 열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여러개 쌓아놓은 상태에서도 아래쪽 리빙박스의 물건을 꺼내기 쉬운 타입의 리빙박스입니다. 부피에 비해 플라스틱의 두께가 얇은 편이라 무거운 물건을 가득 담아놓기 보다는 가볍고 부피가 큰 물건을 보관하기에 적당합니다. 개인적으로 계절의류 또는 계절이불등을 보관하기에 최적의 리빙박스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