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리벤스 화이트 싱글 이동식 1단 행거(현재 최저가 12,420원) 입니다.
바퀴가 부착되어 이동이 간편한 1단 행거 제품이며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길이가 긴 코트부터 바지도 걸 수 있고 높이를 낮춰 길이가 짧은 상의등을 거치할수도 있습니다. 최대 166c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인데 개인적으로 높이가 높아지면 길이가 긴 의류를 걸 수 있어서 좋지만 무게가 가벼운 제품 특성상 좌우로 흔들리는 현상이 있어서 무작정 높이를 높게 해놓고 사용하기 보다는 적당한 높이로 조절해 사용하는게 좋은 제품입니다. 저렴한 제품이라 행거 전체 재질이 금속재질은 아니고 받침대 부분에는 플라스틱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벤스 화이트 싱글 이동식 1단 행거 제품의 재질은 스틸파이프와 PP이며 사이즈는 84X42.5X102~166cm입니다. 세로 기둥과 가로 옷걸이 부분 받침대 가로 고정봉의 재질은 분체도장된 스틸파이프이며 받침대와 연결부속품, 바퀴 재질은 PP입니다.
가격이 저렴한제품이라 전체 조립은 직접 해야 합니다.
세로 지지봉은 두개를 연결 부속으로 조립하는 구조입니다. 장점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인데 개인적으로 높낮이를 원할 때마다 자주 변경하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실제로 조립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측면에 고정하는 방식이 나사 방식이라 수직봉 측면에 자국이 남습니다. 높낮이를 자주 변경하게 되면 자국이 많이 남게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원하는 목적에 맞는 높이를 하나 정해도 고정해놓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립에 필요한 나사 고정용 렌치는 기본 제공하고 있어서 추가 도구는 필요없습니다.
일단 받침대 지지봉을 연결해 줍니다.
받침대와 지지봉은 나사를 사용해 고정해줍니다. 받침대 재질이 플라스틱이라 나사를 너무 강한 힘으로 조이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적당히 좌우로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만 조립하시기 바랍니다.
조립 완료된 전체 모습입니다. 높이를 최대로 한 상태라서 그런지 상당히 높이가 높은 편입니다. 길이가 긴 겨울코드를 걸어둬도 될 정도로 높습니다.
받침대 좌우 연결용 지지봉이 두개라서 리빙박스 한두개 정도는 올려 놓고 보관할 수 있어보입니다.
높낮이는 좌우 나사고정방식으로 조절됩니다. 참고로 조절 나사는 봉을 뚷고 들어갈 정도로 뾰족한 나사로 되어 있어서 강한 힘으로 조일경우 구멍이 날수도 있습니다. 한번 정도는 구멍이 나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데 나중에 높이를 변경할 경우 측면 구멍이 보일 수 도 있다는점은 미리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최적의 높이를 고민한 다음 그대로 고정높이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리벤스 화이트 싱글 이동식 1단 행거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좌우 폭은 80cm 깊이는 41cm 높이는 최대 170cm 인데 나사고정 가능 최대 높이라서 가능하면 안정적인 거치를 위해 높이는 좀 더 낮게 설정하시는게 좋습니다. 좌우 옷이 실제로 걸리는 너비는 74cm 입니다.
가로봉의 좌우에 옷을 하나 정도 걸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있습니다.
옷걸이를 걸어둬도 되고 가방이나 모자를 걸어둬도 됩니다.
바닥면에 바퀴가 있어서 이동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살짝 뜬 상태라 바닥 청소할때도 편리합니다.
리벤스 화이트 싱글 이동식 1단 행거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 이동이 가능한 1단 행거 제품입니다.
일단 장점은 가성비이고 아쉬운 점은 저렴한 제품이다보니 내구성에서 약간 모자람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무게가 무거운 옷을 걸어두기보다는 가볍지만 부피가 큰 옷이나 전체적으로 가벼운 재질의 옷을 걸어두는 용도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옷이 걸려 있는 상태에서 행거를 잡아 당기면 전체적으로 좌우로 약간 흔들리는 느낌이 있어서 가능하면 가벼운 옷 위주로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는 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