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파인콘 트레벨 수납 1단 사다리 고정행거(현재 최저가 13,500원) 입니다.
1단 제품이지만 하단에 받침대가 부착되어 있는 타입의 행거 제품이라 물건을 보관하기 좋아서 편의성은 괜찮은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하단 받침대가 바닥면에서 9cm 정도 떨어져 있어서 바닥먼지가 묻지 않기도 하고 바닥청소하기도 편합니다. 수직봉의 구조가 한개의 봉을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아치형태로 휘어진 형태로 되어 있고 끝에 옷을 걸수 있는 수평봉이 고정된 방식이라 상당히 튼튼합니다. 이런 구조의 제품들은 무거운 의류를 걸어놔도 쉽게 휘어지거나 하지 않아 가격대가 저렴하고 약해보여도 은근히 쓸만합니다. 색상은 블랙/화이트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격대가 저렴한만큼 완전조립이 아닌 부품을 제공해 직접 조립하는 DIY방식입니다.
파인콘 트레벨 수납 1단 사다리 고정행거 제품의 재질은 분체도장 스틸파이프와 PP재질입니다.
수직봉, 수평봉 하단 받침대 재질 모두 분체도장 스틸파이프이며 하단 다리 받침대 재질이 PP입니다. 무게를 지탱하는 전체 구조물이 모두 스틸파이프라서 내구성은 좋은 제품입니다.
규격은 가로 너비 66cm 깊이는 38cm 높이는 120cm 입니다.
같이 동봉된 설명서에 조립 방법이 표시되어 있는데 조립 자체는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부품들이라 상당히 쉽습니다. 실제 조립 시간도 5분이면 충분합니다. 조립용 렌치를 작지만 기본 제공되고 있어서 추가 도구는 필요없습니다.
아치형 파이트와 직선형 파이프 하단 받침대 모습입니다.
추가 구성품으로는 PP재질의 받침과 고정용 나사, 렌치가 있습니다.
우선 아치형 파이프에 직선형 파이프를 끼워줍니다.
주의할점은 하단 직선형 파이프 나사 구멍이 보여야 합니다.
처음에 한쪽 나사를 고정한 다음 나머지 나사를 고정하려고 보면 요렇게 위치가 어긋나 있는게 보입니다. 잘못된게 아니라 아치형 파이프가 안쪽으로 더 구부러져 있어서 그런거라 힘을 줘서 아래로 내린다음 나사로 고정해주면 됩니다.
받침대에 좌우 기둥을 고정한 모습입니다. 이제 상당 옷걸이 봉만 조립하면 됩니다.
옷걸이 봉 조립전에 일단 PP재질의 받침을 달아줬습니다.
상단 옷걸이 봉도 나사를 사용해 고정하면 조립끝입니다.
약간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실용적인 측면에서는 최적의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간단한 구조이지만 하중을 잘 견디도록 되어 있어서 무거운 의류를 걸어놔도 부담이 없고 하단 받침대는 상대적으로 무거운 물건을 올려두기는 어렵지만 간단한 리빙박스를 올려두기 좋은 구조입니다.
좌우 나사를 사용해 고정하는데 나사 머리가 외부로 살짝 돌출되는 구조라서 제품의 마감품질로만 본다면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받침대 기준 좌우 너비는 67cm 이며 깊이는 39cm 입니다.
바닥 기준 높이는 120cm 이며 안쪽에 옷을 걸 수 있는 가로봉 기준 너비는 63cm 입니다.
참고로 받침대 기준 상단 옷걸이봉까지의 높이는 10cm를 뺀 110cm 정도입니다.
하단 받침대는 바닥면에서 대략 10cm 정도 높이입니다.
하단에 리빙박스를 올려두기 좋은 구조이기는 하지만 이렇게 사용하면 상단 옷걸이봉에는 길이가 상대적으로 짧은 옷들만 걸어 둘 수 있습니다. 길이가 긴 옷을 보관하신다면 아래쪽 받침대는 길이에 따라 사용하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저처럼 리빙박스를 같이 보관하는 방식으로 사용셔도 되지만 의외로 튼튼해서 무겁고 길이가 긴 겨울 의류를 보관하기에도 좋습니다.
파인콘 트레벨 수납 1단 사다리 고정행거 제품은 하단 받침대를 기본 제공하고 아치형 기둥을 사용해 내구성이 상당히 좋은 특징을 가지는 행거입니다. 아치형 구조와 나사로 고정된 상단봉은 무거운 하중에도 잘 견디도록 되어 있어서 무거운 의류를 보관하기 좋습니다.
구조가 튼튼하다는점은 좋지만 가격대가 저렴하다보니 상대적으로 나사연결부위의 마감품질이 약간 떨어지는편이라 좀 아쉽기는 합니다. 개인적으로 블랙색상 제품이 티가 덜 나는편이라 마감품질에 민감하시다면 블랙색상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