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체중계 인기 상품군중 하나인 카스 스테인리스 바디 HE-66(현재 최저가 22,870원) 체중계 입니다. 제품의 특징은 기본적인 체중계이지만 바디 재질이 스테인리스를 사용해 심플하면서도 신체가 직접 닿는 부분의 재질이 스텐인리스라서 좀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오염에도 강하지만 나중에 쉽게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체중은 180kg까지 측정이 가능하면 백라이트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표시창은 소수점 한자리까지 표시되며 오차범위는 100g 입니다. 아무래도 측정 범위가 상당히 넓으면서 주요 목적인 체중 측정이라 정밀 저울과 달리 오차 범위가 상대적으로 약간 큰 편입니다.
카스 스테인리스 바디 HE-66 제품의 주요 특징이 포장지 측면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측정 가능한 최대 중량은 180kg 이며 블루 색상의 백라이트를 지원합니다.
오차 범위가 100g 정도로 큰 편이지만 8kg에서 최대 180kg까지 측정 범위가 상당히 넓다는 점을 고려하면 성능면에서는 오히려 준수한 편입니다.
제품 상판에 발을 올려 놓고 누르면 켜지는 AUTO ON 센서를 장착해 다로 스위치를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사용후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기때문에 편의성뿐만 아니라 절전 기능도 좋은편입니다.
배터리는 AAA 2개를 사용하며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
카스 스테인리스 바디 HE-66 제품의 품질표시를 보면 사용범위는 8~180kg으로 되어 있는데 실제로는 8kg 이하에서도 정확도가 상당히 높게 잘 측정되고 있습니다. 소숫점 밑으로 한자리를 지원하고 있어서 실제 표시 눈금에서 1눈금의 값은 100g 입니다.
카스 스테인리스 바디 HE-66 제품 구성은 체중계 본체와 설명서, 간단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 설명서는 다른 모델 제품에서도 제공되고 있어서 일부 내용은 다를수도 있습니다.
카스 스테인리스 바디 HE-66 제품의 전체모습입니다. 상단 재질이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하고 있어서 빛반사가 좀 있습니다.
카스 스테인리스 바디 HE-66 제품 하단에는 각 모서리마다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와 받침이 배치되어 있고 상단 부분에 건전지 삽입구가 있습니다.
미끄러짐을 방지하기위해 받침마다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건전지 택을 제거하고 바닥에 놓은 다음 발을 살짝 얹으면 전원이 들어 옵니다.
특별히 부팅과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스 스테인리스 바디 HE-66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가로 길이는 30cm 세로 길이도 30cm 입니다. 높이는 2.8cm 이며 상판의 두께는 5mm 입니다.
카스 스테인리스 바디 HE-66 제품의 무게는 1.8kg 정도로 제법 묵직하게 느껴지는 무게입니다.
다른 체중계 제품과 측정치를 비교해보니 각각의 체중계마다 오차 범위가 있어서 대략 500g 정도는 차이가 있는거 같습니다.
체중계가 준비중인 상태에서 받침이 들릴경우 Err 표시가 나타납니다. 다시 평평한 바닥에 놓으면 초기 눈금으로 변경됩니다.
정밀도를 알아보기 위해 정밀도가 높은 전자저울로 측정한 6187g 무게의 물통의 무게를 측정해 봤는데 측정치는 6.1kg으로 나타나 정밀도 자체는 믿을만한거 같습니다. 체중계마다 오차범위가 있고 카스 스테인리스 바디 HE-66 제품은 오차범위가 +/- 100g정도인점을 고려하면 정밀도는 충분히 믿을만한거 같습니다.
카스 스테인리스 바디 HE-66 제품은 스테인리스 상판을 사용해 디자인이 깔끔하고 안전한 체중계입니다. 표준형/보급형 체중계 제품이지만 정밀도가 높은편이며 스펙상 오차범위는 100g 입니다. 백라이트를 지원해 어두운곳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중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라 특별히 단점을 지적할만한 부분은 없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