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데스크탑 세팅을 하면서 모니터 변경의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처음에 4K 모니터에 대해서는 삼성과 LG만 생각했지만, 스펙은 더 높으면서 가격까지 합리적인 MSI의 32인치 모니터 MAG323UPF 를 알게되고 고민하다가 바로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건 QHD도 아닌 FHD 27인치 모니터였는데, 처음으로 사용하게된 UHD 32인치 모니터인 MAG323UPF는 정말 화면이 큼직큼직 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건 QHD도 아니고 FHD여서, 글자크기 관련해서 너무 작지 않을까 고민했지만 27인치에서 32인치로 넘어온 결과 UHD임에도 글자가 큼직큼직한게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니 오히려 글자는 더 작음에도 더욱더 선명하게 보입니다. 이로 인하여 개발 업무를 하는 특성 상 글자를 많이 봐야하는데 매우 선명한 글자 시인성으로 인하여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MAG323UPF 제품은 밝기가 매우 높았습니다. 현재는 삼성 27인치 UHD제품(3번째 그림의 Pivot모니터)를 보조용으로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만약 밝기를 최대로 높이면 오히려 삼성 모니터보다 너무 밝아서 이질감이 느껴져 밝기를 80정도로 낮춰 쓰고 있습니다. 우측 모니터를 함께 볼 경우가 아닌 경우(ex 게임)을 한다면 MAG323UPF 의 밝기를 높이고, HDR 기능을 이용하여 더욱더 즐거운 게이밍 환경도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도 해야하고, 업무도 해야한다고 하면 MSI 32인치 MAG323UPF 모니터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